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4.06 00:00
  • 호수 755

□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ꡒ꽃 피울 새싹 옮겨심어요ꡓ

송산면새마을


 지난 1일 송산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김원기․배명호)가 우리마을사랑운동에 사용할 꽃묘를 가식했다. 이날 회원 30여명은 지난달 16일 공동육묘장 하우스 100여평에 심은 메리골드, 백일홍, 해바라기 등의 꽃씨에서 싹이나 꽃묘를 가식하는 작업을 함께했다.

 김원기 회장은 ꡒ올해부터 공동육묘장에서 함께 꽃씨를 심어 관리할 수 있게 돼 일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게 됐다ꡓ며 ꡒ잘 가꿔 송산면을 가꾸는 데 활용할 계획ꡓ이라고 말했다. 공동육묘장에서 생산된 꽃은 각 마을에 배분돼 마을길을 가꾸는 데 쓰이게 된다.


민주평통 안보교육 위해 판문점 방문

대호지․정미․면천 이장단 동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군협의회(회장 이성태)가 지난달 31일 판문점을 방문해 안보교육 및 견학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판문점 방문은 대호지, 정미, 면천면 이장단과 함께 방문한 것으로 안보교육과 함께 현 남북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민주평통 이성태 회장은 ꡒ신정부가 들어서고 북측과 군사․정치․외교 등 갈등을 빚고 있는 상태ꡓ라며 ꡒ군행정 지원 및 여론을 형성하는 이장단을 중심으로 안보와 민주평통 사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ꡓ고 말했다.

민주평통은 오는 15일과 합덕읍과 우강면 이장단과의 판문점 방문 계획이 잡혀있으며 25일에는 순성면, 신평면 이장단 방문을 추진 중 이다. 특히 판문점을 방문하지 못한 읍․면 이장들이 판문점을 방문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당진이즈치과 

지역인재 육성 위해


군내 7개 고등학생 장학증서 및 치과치료 실시

당진이즈치과가 지난 3일 송악, 호서고등학교 등 당진군내 7개 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임플란트를 비롯해 각 학생들이 필요로하는 치과치료를 실시한다.

이 학생들은 6일부터 임플란트를 비롯한 치과 치료를 시작해 올해 12월까지 모든 치료를 마무리하게 된다.

당진군이즈치과는 몽골의료봉사를 주요 사업으로 매년 전 지역의 이즈 치과와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당진이즈치과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장학 사업을 선택한 것은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자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현대제철 헌혈 ꡐ충남서 최다 기록ꡑ

지난 1일 272명, 받은 선물은 이웃주민에


현대제철 임직원들이 충남에서 1일 최대 헌혈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달 27일 현대제철 공장내에서 진행한 헌혈행사에는 491명의 임직원이 신청해 272명이 실제 헌혈에 동참했다. 또 회사에서 준비한 1등 상품인 자전거를 받은 직원은 이웃 자매결연 마을에 전달하기도 했다. 헌혈차량 3대에 나눠서 진행한 행사에서 한대당 90명이 헌혈해 충남지역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기록을 세웠다. 적십자 관계자는 ꡒ보통 50~60명이 가장 많은데 현대제철에서 이렇게 많은 직원들이 동참해줘서 너무 고맙다ꡓ며 ꡒ직원분들도 모두 밝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헌혈에 참여해줘서 멀리까지 온 보람이 있다ꡓ고 덧붙였다. 현대제철은 기존에는 1년에 두차례 헌혈행사를 실시해왔다. 하지만 헌혈 때마다 줄서서 기다리다 시간 때문에 헌혈에 동참하지 못한 직원들이 있는 등 적극성을 보여와 올해부터는 연4회 확대 시행키로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