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5.04 00:00
  • 호수 759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본격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개 기관·단체 참여속에 27일 발족식

▲ 지난 27일 34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그린스타트 네트워크가 발족했다.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생활속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범군민 공감대 형성과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7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당진군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발족식에는 네트워크 회원과 환경관련 단체, 공무원,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 사회구현을 위한 그린스타트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서약과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지난달부터 구성에 들어간 그린스타트 네트워크에는 기업, 단체 등 총 34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발족식을 시작으로 당진군 그린스타트 네트워크는 대표자 및 임원 회의를 통해 주요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본격 추진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들 단체와 기업들이 펼치는 주요활동은 △1사(단체) 1기후 운동 △탄소포인트제 △자전거이용 녹색교통운동 △저탄소 시민 서약 운동 등 다양한 환경실천 운동을 펼치게 된다.

맑고푸른당진21실천협의회에서는 지난 3월 환경부 그린스타트 실천운동 지원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돼 기후리더양성 및 그린스타트 범군민 홍보교육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날 민종기 군수는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저탄소 녹색사회 실현을 위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에 군민 모두가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린스타트란 녹색성장을 위한 저탄소 사회구현을 위해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되고 있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범국민 실천 운동으로 일상생활에서 온실가스 줄이기 운동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