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9.05.11 00:00
  • 호수 760

교육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안전퀴즈 대회’ 석권!

상록초 9명, 안전퀴즈 대회에서 예선통과

상록초등학교(교장 유인종)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제1회 대한민국어린이 안전퀴즈대회’ 1차 예선 통과자 9명 중 초등학교 2명(6학년 최지수, 3학년 최지우)과 유치원 3명 총 5명이 군 수상을 받았다.

2009년도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안전의식을 제공하기 위해 치러진 이번 행사에 상록초 학생 및 원생이 참여해 9명이 예선을 통과 했다.

최지수 학생은 “평소 선생님과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듣고 실천했던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안전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모범어린이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요”

어린이날 모범어린이 표창장 수여

당진초등학교(교장 조일형)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1학년부터 6학년 각 학급에서 모범어린이를 선발해 표창했다.

교육감 표창 봉사부문에 6학년 김연희 학생, 교육장 표창 학력부문에 6학년 인수빈 학생이 표창을 받았으며 학교장 표창장은 선행, 효행, 봉사부문으로 나누어 각 반별로 1명씩 29명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조일형 교장은 “모범어린이들의 수상을 본받아 당진초 모든 어린이들이 부모님께 효도하고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잘 수행해 언제 어디서나 인성이 바로 된 모범어린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교 40주년 기념 봄 운동회 개최

탑동초등학교

탑동초등학교(교장 강현구)는 지난1일 운동장에서 개교 40주년 기념 봄운동회를 개최 했다.

이날 봄운동회에서는 각종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의 시상 및 어린이날 모범어린이 표창이 이루어졌고 이어 본격적인 체육 활동과 놀이마당이 펼쳐졌다.

첫 순서인 3학년 단체경기를 시작으로 유치원 개인달리기 및 1학년 큰 공 굴리기, 6학년 물장수 경기, 4학년 단체 줄넘기, 2학년 동굴 탐험과 3학년 이상 학생들의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마지막은 청·백 이어달리기로 운동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학생들의 경기 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의 단체 줄넘기 경기도 펼쳐졌다.

학업성취목표 달성위한

학력증진보고회 개최

당진교육청

당진교육청(교육장 양효진)은 지난 7일(목) 초ㆍ중등 교장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별 학업성취목표 달성을 위한 학력증진 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역적 배경과 학교별 특성이 비슷한 학교간의 학력증진 전략을 공유하고, 기초기본학력보장제와 학업성취목표 책임관리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관내 45개 각급 학교 학교장이 발표자로 나와 특성화된 학교별 학력증진 전략을 5분간 발표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드러난 학교장의 차별화된 학력증진 방안과 실천의지, 학교교육력의 결집성 및 계획의 실현가능성을 바탕으로 지자체 지원 교육경비 1억원을 학교별로 차등 지급하고, 학교별 지출 예산도 학력증진 중심으로 재편성하여 학력증진의 동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소규모 학교 학생위한 시상제도 마련

당진교육청

당진교육청(교육장 양효진)은 “2009학년도 학교 규모별 시상 계획”을 새롭게 마련하여 시행한다.

학급 수가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학교 규모에 따라 비슷한 규모의 학교와 학생간 경쟁을 유도하고 학교 간 형평성을 유지하고자 도모했다.

학급, 규모별 시상 계획은 중학교의 경우 6학급 이상과 8학급 이상의 수상인원이 4명으로 동일하도록 하는 등 소규모 학교의 교원 및 학생들의 성취의욕과 사기를 진작시킬 것이다.

학생과학발명경진대회

지난해보다 2배 성과 쾌거

당진교육청

당진교육청(교육장 양효진)은 제31회 충청남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금상 4편, 은상, 18편, 동상 16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금상 2편, 은상 10편 보다 2배 이상의 성적을 거두었다.

금상에는 홍호연(고대초6) 학생이며, 특히 삼봉초등학교는 무려 9작품을 출품해 금상 1편, 은상 4편, 동상 4편에 입상했다. 삼봉초등학교는 도내에서도 보기 힘든 우수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금상 수상자명단 △홍호연(고대초6) △이도행(원당초6) △이명우(삼봉초4) △최윤영(합덕제철고2)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