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5.11 00:00
  • 호수 760

이범익씨, 산업포장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근로자의 날 맞아

▲ 지난달 30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안성상공회의소 이범익 회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당진출신인 안성상공회의소 이범익 회장(범진산업㈜ 대표, 전 당진정보고 총동창회장)이 근로자의 날을 맞아 전국에서는 유일하게 단체 유공자 부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이범익 회장은 지난달 30일 서울올림픽공원내 올림픽 파크텔에서 열린 근로자의 날 훈ㆍ포장 전수식에서 노사협력 증진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산업 훈ㆍ포장은 산업현장에서 협력적 노사문화 정착과 노사관계 선진화 등을 위해 공헌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기업대표는 포상대상이 될 수 없지만 이 회장은 단체 유공자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 회장은 기업 경영환경 개선과 노사안정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지원에 나서는 한편, 전문인력 양성 배출로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지역발전에 미친 공이 인정됐다. 또 연공서열(年功序列)과 성차별을 타파하는 직무 직능 중심의 인사제도와 우수 모범 근로자 해외산업 시찰제도를 도입하고, 네팔과 인도 등의 청소년들에게 학비를 지원하는 등 국내ㆍ외적으로 인도적인 사업을 폭넓게 펼쳐온 것도 크게 평가되었다.

이범익 회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된 데 감사하며 지역의 상공업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상공회의소 본연의 기능과 사회적 역할에 진력해 노사 상생의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