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송원장의 의학칼럼-당진읍 읍내리 송인호 피부비뇨기과 원장] 조루증과 성기확대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상적인 부부관계는 생활의 활력소로 작용합니다. 성관계시 여성이 만족에 이르기 전에 남성이 너무 일찍 사정하게 되는 경우를 소위 조루증이라고 하며 부부관계의 만족도를 저하시키는 질환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신 분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때론 의학적으로 조루증에 해당하지 않지만 본인은 조루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조루증에 대한 정의는 아직까지 명확한 기준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통계적으로 10회의 성관계 중 7~8회 이상 음경의 질내 삽입 후, 1~2분 이내에 사정이 되는 경우는 조루증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지만 가끔 사정이 빠를 때가 있다거나 적어도 5분 이상을 넘기는 때가 있는 경우는 조루증에 해당하지는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루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크게 약물요법, 외용연고제, 수술 등이 있습니다. 이중 수술요법은 약물요법이나 기타 방법으로 효과가 없고, 심리적인 요인이 없으며 귀두 부위가 예민한 환자분들에게 효과적인 방법으로 80~90%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술요법은 국소마취하에 귀두를 지배하는 감각신경의 가지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음경배부신경차단술이라고도 합니다. 수술을 시행하기 전에 귀두에 국소마취 연고를 바르고 사정이 지연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수술 후 좋은 효과를 보일지 여부를 판단하기도 합니다. 필러주입요법으로 귀두를 확대하면서 귀두의 감각신경을 둔하게 하는 방법도 최근 많이 사용됩니다.
음경은 남성의 상징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많은 남성분들이 음경의 크기에 관심을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의외로 발기상태에서의 음경보다는 발기되지 않은 평상시의 음경의 크기가 왜소하여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와 같은 남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음경확대술은 오래전부터 시행되어 왔고 그 방법도 많은 발전이 있었으며 현재에는 그 종류만도 수십 가지가 있습니다. 음경확대술은 크게 보형물삽입술, 대체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술, 음경길이연장술, 귀두확대술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보형물삽입술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보편화되어 있는 수술로 비용도 저렴하고 부작용이 적으며 원하지 않을 때는 언제든지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그 종류와 크기도 다양해서 취향대로 선택하여 삽입할 수 있습니다. 대체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술은 음경 전체를 자연스럽게 확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예전에는 음경피부의 괴사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진피세포를 배양해 면역처리를 시행한 다양한 제품(라이오플란트, 슈오덤 등)들이 출시되어 예전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볼 정도로 안전한 시술이 되었으며 시술 후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수술하지 않고 주사로 확대하는 방법도 개발되어 시행빈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남성들의 음경의 크기에 대한 욕망은 남성으로서의 자신감과 연관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보니 쉽고 간편한 방법을 모색하다 의학적으로 안정성이 확인되지 않은 시술을 받았을 경우 피부괴사나 심한 염증을 일으켜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개개인의 음경의 모양과 크기에 따라서 수술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어느 타입의 수술을 받을 지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