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시국은 반민주-반민생-반지방의 위기상황”

현 정부를 비판하는 교수들의 시국선언이 시민 개개인의 시국선언으로 확산되고 있다.
충남시민 1000명은 9일 오전 천안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정부의 정책전환을 촉구했다. 
이들은 시국선언문을 통해 “이명박 정부는 가진 자 중심의 소수특권층만을 위한 정권이라는 비판과 우려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며 일방통행식으로 국정을 이끌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위 4대 권력기관인 검찰과 경찰, 국세청과 국정원을 또다시 ‘정권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고, 대통령마저 끝내 ‘정치적 타살’이라는 참혹한 사태를 야기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남북 정상이 만나 합의한 6.15와 10.4공동선언문의 용도폐기로 개성공단마저 존폐의 기로에 내몰리고, 일촉즉발의 위기가 유포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현 정부는 철저하게 수도권 신봉 정권의 속내를 노골적으로 드러내며 지방무시에 나서고 있다”며 “이로 인해 지역의 황폐화와 고사위기가 팽배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에 따라 △전직 대통령을 죽음으로 몰아간 사태에 대한 이명박 대통령의 사과와 △미디어법 관철의지 철회 및 집회 시위와 언론표현의 자유보장 △특권층 위주의 정책 중단 △6.15와 10.4 남북합의정신 존중 △수도권 집중정책 철회 등을 각각 촉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