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9.06.22 00:00
  • 호수 766

“자사고, 고교 1부 리그-2부 리그 나누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연대 “천안 북일고 자사고 지정 중단하라”

충남도교육청의 자율형사립고(이하 자사고) 전환 추진 공모에 ‘천안 북일고’가 유일하게 신청한 가운데, 충남지역 학부모 및 시민·사회단체들의 반대 움직임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 충남지역 학부모·교육·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충남희망교육실천연대(이하 충남교육연대)’는 지난 17일 오전 충남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남도교육청은 천안 북일고의 자율형 사립고 지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충남교육연대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명박 정부와 충남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자사고 전환은 고등학교를 1부 리그와 2부 리그로 재편하겠다는 것”이라며 “현재 정책대로 추진된다면 전국의 고등학교는 자사고와 특목고, 기숙형 공립고라는 1부 리그와 일반고와 전문계고라는 2부 리그로 나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자사고의 1년 등록금은 기존 고교의 3배에 달하는 수업료에 기성회비와 기숙사비 및 급식비를 모두 합하면 1000만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어 부유층 자녀만이 다닐 수 있는 특권층 학교가 될 것”이라며 “이 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초·중학교 때부터 과도한 경쟁을 부추겨 사교육비를 증폭시키는 원인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충남교육연대는 또 “북일고의 경우, 정원 415명 중 50%를 전국단위에서 학생을 모집, 결국 천안을 비롯한 충남의 학생 200여 명은 해당 지역 고교가 아닌 타 지역으로 학교를 다닐 수밖에 없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충남교육연대는 이러한 자신들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입시 당사자인 중학교 앞 1인 시위 △교육감 항의 면담 △대중 강좌 △1000인 학부모 선언 △지역별 거리 홍보 및 서명운동 등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