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6.29 00:00
  • 호수 767

민주평통 당진협의회장 또 바뀌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전국 자문위원 워크샵에서 장준섭씨 회장 임명

 3개월여 동안 협의회장 인선을 놓고 혼선을 빚었던 제14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당진군협의회장에 장준섭(사진) 전 도의원이 임명됐다.
 지난 5월23일 민주평통 중앙사무처로부터 당진군협의회장 내정 통보를 받은 인물은 이덕연 전 당진군의회 부의장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중앙사무처는 6월 초순경 이덕연 전 부의장에 대한 신원조회 결과 결격사유가 발견됐다는 이유로 내정을 취소시키고 정정희 당진문화원장을 내정하고 본인에게 통보했다.
 6월11일부터 미국 출장길에 올랐던 정정희 원장은 미국 현지에서 이 사실을 통보받았으나 중앙사무처에서는 얼마 후 장준섭 전 도의원으로 내정자를 바꾸었고 장 전 도의원은 지난 22일 전국 평통 자문위원 워크샵에서 임명장을 전달받고 당진군협의회장 인선에 관한 혼선을 종식시켰다.
 협의회장에 내정됐다가 갑작스레 취소된 정정희 원장은 “처음에 어떻게 내가 협의회장에 내정됐는지도 모른다”며 “나는 협의회장을 하려고 한 적도 없고 누구에게 해달라고 한 적도 없다”고 말했다.
 혼란 끝에 협의회장에 임명된 장준섭 전 도의원은 “아직 어떻게 협의회장으로 임명됐는지 잘 모르겠다”며 “임명된 이상 헌법기관의 임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자세한 내용을 파악해 구체적인 향후계획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제14기 민주평통은 오는 7월1일부터 공식활동이 시작되며 임기는 2년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