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9 20:42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7.13 00:00
  • 호수 769

[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 정착을 위한
이주여성 지도자교육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


지난 6일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이 주관하는 다문화가정 정착을 위한 이주여성지도자 교육이 당진군내 거주 이주여성 44명과 새마을운동 당진군지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한국에 정착한 모범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안내도우미 교육을 실시, 자국 출신 새내기 이주여성의 생활안내 및 멘토 역할을 부여해 다문화가정의 정착을 돕는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당진군에서는 총 44명의 이주여성이 참여해 3일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입교식이 열린 지난 6일 참가자들은 한국문화이해, 다문화이해 등의 강의를 들었다. 한편 교육생 가족과 새마을 부녀회장들을 대상으로 ‘멘토의 역할과 리더십’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전·현직 임원 만남의 자리
정미면새마을협의회


정미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최안묵·김정숙)에서 지난달 30일 전·현직 회원간 화합의 한마당 자리를 마련했다.
전직 및 현직 새마을지도자와 각 마을의 이장을 비롯한 80여명의 면민들은 한 자리에서 정미면새마을의 발전을 기원했고 면내 18개 마을의 어려운 가정에 쌀, 라면 등 21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최안묵 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정미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구로 회원 간 화합다져
공주교대 당진지부 총회 및 체육대회


공주교육대학 당진지부 총회 및 체육대회가 지난 4일 고대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됐다.
임동근 총동문회장과 지회 회원, 퇴직 교원들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배구 경기를 통해 회원간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지역별로 팀을 나눠 토너먼트 형식으로 배구 경기가 진행됐다. 배구 경기 결과 당진읍팀이 정미·대호지교육청 연합팀을 2대1로 누르고 우승했다.
유태호(신촌초 교장) 당진지부장은 “대화와 체육 행사를 통해 선후배간의 정담도 나누고 후배들에게 격려를 하는 자리였다”며 “내년 총동문회를 당진지부에서 주관해 달라는 이야기를 전달받는 자리여서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삽교호에 해양테마과학관 조성
해양관·갯벌체험관·해양자연사관 등


당진군 삽교호관광지에 해양테마과학관이 추진되고 있다.
당진군에 따르면 삽교호관광지 함상공원이 들어서 있는 부지에 지상 3층 규모의 해양테마과학관을 조성하기로 하고 현재 설계용역을 추진, 빠르면 다음달 착공해 내년 상반기 중 완공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에는 국비 10억원과 도비 5억 등 총사업비 25억원이 투입되며 해양수족관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관이 마련될 계획이다.
체험관이 들어서는 건물은 현재 함상공원 입구 건축물로 관리사무실과 기념품관, 푸드코트 등으로 이용하고 있는 시설로 이 곳을 리모델링해 특색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세부사업내용을 보면 1층에 해양관과 해양표본관, 기념품샵 등이 자리잡고 2층은 공룡체험관과 화석·광물관·갯벌체험관이, 3층에는 해양자연사관과 영상교육관 등이 들어선다.
당진군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에서 함상공원이 10여년 가까이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1회성 관광에 그치는 공원으로 전락해 관광활성화에 기여도가 떨어진다는 여론이 있었다”며 “이번 해양테마과학관 조성을 계기로 가족단위 관광객 및 청소년들의 체험학습장과 새로운 문화관광시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함상공원은 지난 1999년 동양최초 해군 퇴역함정을 활용한 군함 테마공원으로 조성사업을 시작, 2002년 개관하였다. 들어선 시설로는 전장 99.6m의 상륙함과 118.9m의 구축함 각 1척에 전시관과 체험관, 함상카페 등을 조성 방문객들로부터 사랑을 받아 왔다.
□문의:관광개발사업소 관광개발팀  (350-4802)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