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4 23:40 (일)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7.20 00:00
  • 호수 770

●작은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여름밤 느끼는 백련의 향기

제4회 생명, 사랑, 나눔 백련사랑 연꽃축제

아미산 정토사에 펼쳐지는 백련사랑 연꽃축제가 올해엔 25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4회째를 맞은 연꽃축제는 오는 25일(토) 오후 7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26일 청소년대회와 전시, 체험학습으로 펼쳐진다.
개막공연에는 친환경 빈그릇 운동과 가요콘서트, 합창, 민요의 무대가 이어진다.
26일 오후 1시부터는 당진교육청 협찬으로 청소년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백련 B-boy배틀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댄스경연대회, 디카대회, 사생, 글깃기 대회 등도 함께 마련된다.
대회에 참가한 수상자에게는 당진교육장상과 상금 또는 문화상품권도 수여될 예정이다.
전시는 연꽃 그림과 글씨, 백련요리와 다구, 전각가 이대성씨, 유제경 서양화가, 최정훈 일러스트가의 작품도 선보인다. 백련요리와 백련화장품의 체험도 가능하며 백련 발아 종묘를 나눠 집에서도 심고 가꿀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농작업안전리더 양성교육 실시

농업기술센터 


지난 14일 당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방상만)가 농작업안전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서울장신대학교 자연치유선교대학원 이석치 강사가 진행했으며 전통식품과 잡곡의 맛등을 이용한 교육이 진행됐다.
자유치유 건강증진법에 대한 이번 교육에서는 이석치 강사가 건강의 개념과 질병이 발생하는 과정, 자연과 인체의 변화 과정, 체질, 섭생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바른교통문화 정착 위한 범군민 결의대회

범군민 가두캠페인 이어져

바른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범군민 결의대회가 지난 10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당진군과 당진경찰서가 함께 주관한 이 행사는 시승격을 눈앞에 두고 있는 당진군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국 86개군 중 71위라는 오명을 씻고 바른 교통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날 당진군과 당진경찰서는 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범군민 결의를 다지고 공무원, 주민, 사회단체 등이 모여 교통질서를 확립하기로 다짐했다.
결의대회에 앞서 식전행사로 영상물상영 및 색소폰 연주가 진행됐으며 교통발전유공자 표창 및 교통안전시책사업 보고, 교통사고예방대책 보고가 이어졌다. 
부대행사로는 교통안전홍보 사진전이 열렸으며 2부행사로 당진문예의 전당과 계성초등학교, 신성아파트, 구터미널을 경유하는 범군민 가두캠페인이 벌어졌다.
■교통발전유공자 △당진군수표창 : 이해신, 김태숙, 김택중, 이용섭 △당진경찰서장표창 : 박준서, 송영진, 고윤순, 손평동

 

중3 위한 입시설명회

호서고 교사와 종로학원 차장이 강사로 나서

호서고등학교(교장 고준영)은 11일 체육관 회의실에서 중3 학부모 및 학생들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호서고 황일수 교사와 종로학원 박중서 차장이 강의를 맡았으며 외지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장·단점을 역설했다. 이어 농어촌학생특별전형과 입학사정관제, 여름방학 학습법 등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중학교 3학년 학부모와 학생 80여명이 참석해 고입 및 대입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중심시가지에 공용주차장 마련

25억원 투입, 2년여 방치된 건물 매입
주차장 조성 마무리


시장오거리 중앙공영주차장 준공에 이어 시내 중심시가지의 구 서울정형외과 자리에 지어지는 원도심 주차장 조성사업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 주차장은 총사업비 25억2100만원을 투입해 현재 2년여간 방치되어 있는 건물과 대지 1044㎡를 구입해 지난 5월부터 철거공사를 진행 34면의 주차공간을 마련했다.
주차장은 빠르면 다음주 초부터 주민들에게 임시 개방되고 일별, 월별 주차대수 등을 산정해 운영주체를 공모, 유료로 운영된다.
현재 당진군청 주변의 원도심은 주차시설의 부족과 휴게편의 시설의 미흡, 군청의 이전계획과 대형마트의 개점 등의 요인으로 상권중심이 주변지역으로 이동해 활성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이 요구되어 왔다.
군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원도심 활성화 방안 용역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주차장 및 특화거리 조성, 전통시장 상품권 발매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350-3473)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