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대 공정보도위원회]

본지는 지난 14일 직원들로 구성된 공정보도위원회를 열고 지난 13일자 769호에 대한 평가회의를 진행했다.

전반적으로 지역의 현안문제 등이 보도됐다는 평과 함께 미담사례와 지역 주민들의 소소한 이야기가 줄어들었다는 점이 지적됐으며 따뜻한 이야기 발굴에도 힘쓰기로 했다.
후속보도 시 사전에 보도된 내용을 명시해 독자들이 전반적인 사안에 대해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석문국가산업단지 준설공사 기사와 관련해 독자들이 사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사를 쟁점별로 나눠 작성했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신당진-신온양간 송전선로 군민결의대회 기사와 관련해 현장취재를 했음에도 현장 분위기와 주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되지 않아 현장감이 떨어졌다고 평가돼 기사 작성시 현장감을 반영할 수 있도록 사진촬영, 기사작성에 더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호에 교육관련 기사가 적다는 지적과 함께 교육 현안 문제 발굴과 교육계의 다양한 소식을 보도해야 한다는 데에 의견을 함께 했다.
당진여성문화제 기사와 관련해서 지역축제의 성과와 개선점 등을 지역의 문화인사, 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들어 평가하고 대안을 함께 제시했어야 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여론광장에 지역현안문제와 더불어 시의성 있는 칼럼을 다양하게 실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