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8.03 00:00
  • 호수 772

[로타리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지역 11개 로타리클럽
필리핀에 구급차 11대 지원하기로


3620지구 당진지역 11개 로타리클럽 회장들이 지난달 27일 지구회의를 갖고 매칭그랜트사업으로 필리핀에 구급차 11대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필리핀 구급차 지원 사업은 당진지역 11개 클럽이 모두 참여하며 각 클럽 당 1대의 구급차를 지원하게 된다. 구급차 지원은 연말 실시하는 것으로 잠정 결정 되었으며 추후 논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국제로타리의 인도주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매칭그랜트사업은 1965년 로타리클럽 및 각 지구가 다른 나라의 로타리클럽과 협력해 세계 사회봉사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것으로 교육적, 자선적인 국제봉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일본 가라쓰로타리클럽 방문
당진로타리클럽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당진로타리클럽(회장 강병수)이 일본 가라스로타리클럽의 초청을 받아 일본 가라스에 방문한다.
상호 클럽간의 원활한 교류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방문은 당진로타리클럽과 가라스로타리클럽의 자매결연 25주년 및 가라스클럽의 창립4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편 당진로타리클럽은 가라스에서 열리는 세계요트대회에 가라스클럽과 함께 방문할 예정이다.

 

석문로타리 월례회 최준호 총재 방문
신입회원 입회식도 가질 예정


석문로타리클럽(회장 김성환)에 국제로타리3620지구 최준호 총재가 오는 13일 월례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클럽사무실에서 열리는 월례회에는 최 총재가 참여한 자리에서 사업보고 및 클럽운영에 대한 진단, 강평을 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신입회원 입회식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당나루로타리클럽 시계탑 건립추진
남산 쌈지공원 내 설치


당나루로타리클럽(회장 김용관)이 시계탑 건립 추진위를 구성하고 8월부터 시계탑 건립 추진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남산 쌈지공원 내에 건립될 시계탑은 당나루로타리클럽 이철순 전회장이 위원장을 맡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시계탑 건립계획은 당나루로타리클럽 김용관 회장이 취임 당시 임기기간 동안 건립을 계획 추진할 것을 밝힌바 있다.

 

송악로타리 10주년 맞아
클럽사무실 이전 계획 등

송악로타리클럽(회장 방우진)이 10주년 자체행사 및 클럽사무실 이전을 임원진과 회의 계획 중에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송악로타리클럽은 오는 12월4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로타리동산을 세울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송악면 복지회관에 위치한 클럽사무실이 주변지역의 구획정리로 인해 이전할 계획을 갖고 로타리동산 계획과 함께 이사회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송악로타리클럽은 오는 22일 한진 중앙공원에서 월례회를 갖고 주변 해안가 및 중앙공원 일대를 돌며 송악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자연보호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봉사기금마련을 위한 일일찾집 운영
온로타리클럽


온로타리클럽(회장 유양희)이 봉사기금마련을 위한 일일찾집을 열기로 결정했다.
오는 8월 22일 열리는 일일찾집은 당진읍 원당가든 옆 예다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일일찾집 운영을 위해 온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전원 참석할 예정이며 마련된 봉사기금은 당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