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1999.07.26 00:00
  • 호수 284

도 장애인기능대회 서양옥,이인제 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복 서양옥·인장 이인제 ‘금’

충남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 금2·동2·장려2 ‘선전’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충남장애인복지회관 등에서 열린 줁99 충청남도 지방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서 우리지역의 서양옥(한복)씨와 이인제(인장)씨가 금메달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 고용촉진공단이 주최하고 충남장애인 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한 이 대회에는 선반 등 29직종에 걸쳐 도내에서 75명의 기능장애인이 출전해 실력을 겨뤘다.

우리군에서는 워드프로세서, 한복, 양장, 인장, 가구제작, 귀금속 공예 등 모두 6직종에 장애인협회 소속 선수 9명이 출전했는데 한복부문에서 서양옥(순성 갈산리, 지체3급)씨가, 인장부문에서 이인제(당진읍 읍내리, 지체 6급)씨가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으며, 한복의 홍승란(당진읍 읍내리, 청각 2급)씨, 양장의 차덕분(합덕읍 합덕리, 지체 1급)씨가 동메달을 각각 수상했다. 또 워드프로세서부문에 출전한 유희명(고대 성산리, 지체 1급)씨와 이연숙(송산 매곡리, 지체 2급)씨가 나란히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인장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이인제씨는 지난해에 이어 2연패의 영광을 안았으며, 한복 금메달 수상자 서양옥씨는 이 대회에 처음 출전했음에도 당당히 1위에 올라 뛰어난 실력을 과시했다.

이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해당직종 기능사 2급 실기시험 면제의 혜택이 주어지며, 금상 입상자는 가을에 열릴 전국장애인기능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해 이 대회에서 우리군 선수들은 금 1개, 은 1개, 동 1개를 획득했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