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1999.09.13 00:00
  • 호수 290

터미널 둘러싼 갈등 계속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미널 둘러싼 갈등 계속돼



비상대책위 김군수에 진정서 제출

원당보상대책위는 “군 결정 지지” 성명



당진군이 터미널 입지로 원당택지개발지구를 선정한 이후 이에대한 일부 주민들의 반대로 갈등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들 주민들이 중심이 된 당진터미널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임형락)에서 성명서 제작과 군수면담을 통해 발표 철회를 요구하는 등 진통이 계속되고 있다.

터미널 입지선정 백지화를 요구하는 시장상인 및 읍내 구획정리지구 토지주와 당진읍 번영회 등은 지난 2일 구성된 ‘당진읍 번영회 터미널문제 특별대책위원회’의 명칭을 ‘당진터미널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상대책위)로 바꾸고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다.

비상대책위는 성명서를 통해 “당진군은 ’96년도 도시계획 재정비시 주민여론 수렴도 없이 주택공사와 사전묵계로 원당 택지개발지구를 일방 책정했고 ’99년 6월 최종단계에서도 막후 흥정했다”며 절차상의 문제를 제기하고 “유력한 민자개발 희망지를 제쳐두고 기존 시가지와 2∼3㎞나 되는 도시 최동단에 터미널 입지를 결정해 대중교통 이용불편과 지역상권 몰락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상대책위 임원들은 지난 6일 김낙성 군수를 면담하고 터미널 입지선정 철회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한편 원당리 택지개발구역내 주민들로 구성된 원당택지개발 보상대책위원회(위원장 고준순)는 플랭카드와 지난 9월6일자 지역신문 광고를 통해 “터미널 이전은 특정지역의 이권보다는 당진 전체의 미래지향적인 정책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발전된 당진의 위상과 함께 이미 계획된 시승격에 맞춘 김 군수의 부지선정에 대한 과감한 선택을 지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