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자 12명중 7명, 국민회의 2명, 국민신당 1명
김성권·성기문·김명선의원 선거앞두고 줄줄이 자민련행
무소속 이기흥·김천환의원 저울질

6.4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군의원 12명중 7명이 자민련 당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 당선된 석문 백성옥·정미 이종백·순성 박장화 당선자는 오래전부터 자민련 면회장, 운영위원 등을 맡아 활동해 왔으며 공직에 있던 관계로 당적을 갖고 있지 않았던 대호지 남기호 당선자도 선거를 전후해 입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진 위원장이 신한국당에서 국민신당으로 당적을 옮기면서 무소속으로 남아 국민회의와 자민련 양당을 놓고 저울질 해왔던 성기문·김성권·김명선의원은 선거전 줄줄이 자민련행을 택했다.
국민회의는 연청 당진군 지회장을 맡고 있는 신평 이덕연 당선자와 우강 이은호 당선자 등 2석을 확보하는데 그쳤으며, 국민신당은 지구당 부위원장으로 오랫동안 송영진 위원장과 함께해온 면천 유병헌 당선자 1명을 얻는데 그쳤다.
한편 무소속으로 남아있는 이기흥·김천환 당선자는 자민련, 국민회의 양당을 놓고 뚜렷한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는 가운데 김천환 당선자가 중앙의 정계개편이 이루어지는 대로 집권여당에 몸담겠다고 밝히고 있다. 반면 그동안 자민련에 강한 거부반응을 보여왔던 이기흥 의원은 지역정서를 강조하며 입당제의가 있을 경우 고려해 보겠다고 밝히고 있어 선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