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1998.06.15 00:00
  • 호수 228

당·선·인·터·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군수 김낙성 당선자

“3년간의 노력 인정해준 군민께 감사”
소신있고 과감한 군정으로 군민기대에 부응

“지난 3년간의 노력을 믿어준 것 같습니다.”
선거이후 당선인사와 밀린 업무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김낙성 당선자는 이번 선거결과를 지난 3년간의 군정에 대한 평가로 받아들였다. 또한 “강직하고 겸허한 자세로 소신있고 과감하게 군정에 임함으로써 묵묵히 생업에 종사하는 대다수 군민의 뜻을 잘 읽어 기대에 어긋나지 않겠다”며 앞으로의 각오를 말한다.
김군수는 “민선 2기는 IMF 관리체제를 벗어나는 것이 가장 큰 과제이다”라고 하면서 “예산상 어려운 시기이므로 군민들이 총화단결하여 주인의식으로 군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군수는 또 “정치는 국민을 불안하지 않게 하는 것이라면 행정은 그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 국민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라면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면서 편안하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다. 또한 군정방향과 군민방향이 같기 때문에 공개적이고 투명한 행정을 하면 군민이 따라 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한다.
현직군수이기 때문에 프리미엄 못지 않게 불리한 점도 있었다고 말하는 김군수는 이 때문에 더욱 선거법 준수에 역점을 두었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현직군수에게 모든 공격이 집중될 것이기 때문에 공식석상에서의 해명 이외에는 상대후보를 비방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했다고 한다.
김군수는 자치단체가 군민들에게 불편과 불이익을 끼칠 기관이 아니기에 지역개발 등에 있어 군민들의 뜻을 집약해서 집행하는 것임으로 시야를 넓혀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군정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 김군수는 노력은 않고 자기 몫만 달라고 하는 시대는 지났다면서 자기 위치에서 본분을 다하면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한다.
민선 2기를 맞이한 만큼 모든 공직자가 일신해서 맡은 분야에서 떳떳할 수 있을 정도로 전문성을 갖추도록 하여 군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행정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한다. 또한 시책이 결정될 때까지 군민의견을 최대한 수렴, 의견이 집약되어 결정되면 과감하게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앞으로 군정에 임하는 각오를 밝힌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