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1998.09.28 00:00
  • 호수 242

“적십자 봉사 남성들도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동봉사회·아마무선봉사회 발족
기동성 확보, 구호활동 신속히 지원키로

여성회원들이 주를 이루던 적십자 봉사활동에 남성들이 뛰어들었다. 적십자 당진지구협의회(회장 강천)는 지난 23일 군민회관에서 적십자 기동봉사회(회장 이병섭)와 아마무선봉사회(회장 안길훈) 발대식을 갖고 각종 재난시 구호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결의했다.
이날 발족한 기동봉사회와 아마무선봉사회원들은 지난 8월 물난리 때 어려운 여건속에서 구호활동을 벌이던 여성회원들을 목격하고 기동성있게 움직이는 남성조직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여러차례 논의 끝에 이날 정식 발족하기에 이르렀다.
16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기동봉사회는 차량을 이용한 봉사활동을, 아마무선봉사회는 한국아마추어연맹 소속 아마무선사 15명이 참여해 신속한 구호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동봉사회 이병섭 회장은 “지난 수해 때 여성적십자 회원들이 구호활동에 적극 나서는 것을 보고 남자로서 봉사할 수 있는 게 없을까 고민끝에 봉사회를 조직하게 됐다”며 “인간존중의 적십자 정신에 입각해 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을 기해 합덕봉사회(회장 박범순)에서는 수해를 입은 주민 5명에게 1백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기동봉사회 △회장:이병섭(당진읍) △부회장:손인세(〃) △총무:안준향(〃) ■아마무선봉사회 △회장:안길훈(DS3 CMR) △부회장:김갑배(DS3 FDN), 유일균(DS3 EGN) △총무:조규문(DS3 CEU)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