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1998.09.28 00:00
  • 호수 242

■단 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나루로타리 난지도에서 의료봉사


당나루로타리클럽(회장 정진봉)은 난지도에서 의료봉사를 통해 고귀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손창원(손창원치과원장) 회원과 양서길(중국한의원장) 회원 등 12명은 지난 20일 난지도에서 89명의 주민들에게 의료봉사를 했다. 뿐만 아니라 두 회원은 사재를 털어 무의탁노인에게 15만원씩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올해로 3년째 진행하는 의료봉사는 앞으로도 연중행사로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연호라이온스 화재당한 회원에게 성금전달

연호라이온스클럽(회장 공공열)은 지난 8월말에 발생한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최모(41세, 합덕읍 운산리)회원에게 성금 1백만원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로타리 4개클럽 수재의연금 체육대회 경비로

당진군내 로타리 4개 클럽이 올해 체육대회를 열지 않는 대신 경비를 수재의연금으로 전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9월 22일 국제로타리클럽 3620지구 김의주 총재가 당진군을 방문해 1천5백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는데 이 성금은 수해로 고통받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당진군내 로타리 4개 클럽이 매년 치러왔던 로타리클럽 체육대회를 열지 않고 의연금으로 내 봉사단체로서의 면모를 보였다고 주위에서 입을 모았다.






故 최남선 회장 제막식 참석
새당진라이온스

새당진라이온스클럽(회장 김중환) 회원일동은 지난 19일 클럽회장을 역임했던 고(故) 최남선씨의 제막식에 참석하여 명복을 빌고 뜻을 기렸다.
정미면 덕삼리에서 진행된 제막식은 가족과 라이온·네스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으며 고인이 못다 이룬 뜻을 이어받아 더욱 사회봉사에 이바지 할 것을 다짐했다. 고(故) 최남선씨는 생전에 흥아약국을 운영하며 당진군 태권도협회장, 자유총연맹 당진군지부장, 새당진라이온스클럽 12대 회장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사회활동을 벌였다.






국제관계 간담회 개최
당진국제친선협회

당진국제친선협회(회장 이상욱)는 지난 19일 김현욱 국회의원과 국제관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현 국제정세와 국제교류관계등 국제적인 당면사항을 논의했으며 특히 금강산 관광은 북한과 여러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어려움도 많다는 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은빛님’ 합동생일잔치
적십자 지구협의회 매년 열어

적십자 당진지구협의회(회장 강천) 회원 60여명은 지난 23일 당진군민회관에서 군내 무의탁노인 140여명을 모셔다 합동생일잔치를 열어 드렸다. 적십자협의회가 매년 여는 이 행사는 생일날 따뜻한 밥 한끼 제대로 차려주는 이 없는 무의탁노인들을 자식된 마음으로 위로해 드리는 훈훈한 봉사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날 회원들은 노인들에게 미역국과 떡 등 푸짐한 생일상을 차려드리고 무지개떡으로 만든 생일케익 절단식도 가졌다. 또 흥겨운 사물놀이와 각설이 춤도 선보여 노인들을 즐겁게 했다.






노인진료 봉사실시
신성대 밝은사회클럽

밝은사회 국제클럽 신성대학클럽(회장 안병돈)에서는 지난 19일 간호과, 피부과등 이 학교 교수·학생들과 함께 노인들에 대한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벌였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