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4 23:40 (일)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16.03.26 12:50
  • 호수 1011

아파트 관리비 비리 당진에서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곡동 A아파트 의혹…경찰 수사 착수
회계감사 “입찰·결산서 등 증빙서류 없다”

아파트 관리비 비리 문제가 사회적인 이슈로 떠올랐던 가운데, 당진지역 내 한 아파트 관리비 사용에 대해 경찰이 조사를 착수했다.
시곡동에 위치한 A아파트는 위탁관리업체 B사에 아파트 관리를 맡기고 있다.

아파트 관리비 사용과 관련해 2013년과 2014년 관리비에 대한 외부 감사를 실시한 결과, 감사를 진행한 회계법인은 “감사에 근거가 되는 감사 증거를 입수할 수 없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일부 주민들은 “방수공사·CCTV 설치 등 아파트 관련 각종 공사 등을 진행할 때 계약관련 입찰서류, 결산서, 전표 등 증빙자료가 상당수 미비하다”고 지적하며 관리업체 측의 은폐의혹을 제기했다.

주민들은 아파트 관리비 감사 결과에 따라 당진시에 민원을 제기해, 당진시에서는 아파트 위탁관리업체에 3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으며, 문제가 되는 사항에 대해 시정을 지시한 바 있다.
아파트 관리업체는 3년 주기로 계약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B사의 아파트 관리비 사용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주민들은 해당 업체의 재위탁을 반대하며 주민 90여 명의 서명을 받아 제출했지만 무시됐다고 주장했다.

한 주민은 “아파트 관리비 사용에 대한 감사에서 문제가 발견돼 의혹이 제기됐지만, 계속해서 이 입체에 아파트 관리를 맡기고 있다”며 “주민들 대부분 아파트 관리비에 대한 내용을 잘 알지 못하는 만큼 동대표·입주자대표 등이 제대로 관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해당 아파트의 관리비 비리 문제를 수사 중인 당진경찰서 관계자는 “현재 조사 중인 상황으로 내용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얘기할 수 없다”며 “3월 말 쯤에 수사를 종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