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1997.01.06 00:00
  • 호수 156

□신년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덕기 발행인
군민에게 봉사하겠다는 사명감을 잊지 않겠습니다

정축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일년은 여느 해와 마찬가지로 이곳 저곳에서 많은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뉴스거리도 많았고 사건도 많았습니다. 다행히 큰 인명사고는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딘지 모르게 무엇인가 잘못되어가고 있다는 불안감을 떨쳐 버릴 수 없었습니다.
지루한 한해였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안보등 각 분야에 허점이 많이 노출되어 국민을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경제불황은 누구나 피부로 느낄 수 있을 만큼 서민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는 전 산업에 걸쳐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기업은 아직 일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떠날 것을 강요합니다. 언제 직장을 잃을지 모르는 불안감에 전전긍긍하며 자신감을 상실하고 있습니다. 부정부패에 신물이 난 국민들도 차기대통령은 청렴도 보다는 경제난국을 슬기롭게 타개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인물이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한해를 보낼 때마다 우리는 세월을 흐르는 물에 비유하며 지난 세월에서 깊은 회한을 느낍니다. 그리고 막연하지만 희망으로 새해를 맞게됩니다. 시간은 매듭이 있는 것도 아니고 더구나 단절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끊임없이 미래로 이어집니다. 좀더 나은 미래는 고난을 극복하려는 의지로만 가능합니다.
올해라고 모든 것이 급격하게 좋아질리는 없습니다. 경제는 하반기에나 호전되리라는 바람직하지 못한 전망입니다. 그러나 터널은 끝이 있습니다. 밤이 지나면 밝은 아침이 오게 마련입니다.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려는 의지가 통합된다면 어떤 난세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지난 일년동안 당진시대도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미숙한 점도 많았고 시행착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결코 좌절하지 않을 것입니다. 군민에게 봉사하겠다는 사명감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당진시대를 아껴주신 군민들에게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정축년 새해에도 당진시대 임직원 일동은 지역언론 창달과 지역발전 기여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신년사

김현욱 국회의원
발전과 폐허의 기로에 선 당진군 바르게 개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축년 새해를 맞으면서 마음 가득한 넉넉한 기대와 희망찬 설계를 군민 여러분과 함께 같이 하고자 합니다.
97년도에는 군민 모든 분들께서 평화와 건강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고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기쁨과 희망속에서 순탄하게 이뤄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지난 해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눈물어린 격려와 한마음으로 보내 주신 성원에 힘입어 다시 국가와 군민을 위하여 일하고 봉사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국회 교육위원장의 중책을 맡아 21세기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참교육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수 있음은 군민 여러분의 각별한 사랑과 염려의 덕분이라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처해 있는 우리나라의 국가적인 현실은 희망적이기 보다는 안타까운 난관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위기로까지 인식되는 경제의 파탄, 안보의 허점, 기본적인 인간성마저 무너져버린 사회의 도덕쪾윤리, 과보호속에 방치된 청소년문제등 바로 하여야 할 일이 산적한 가운데 새해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국민 모두가 주어진 생활에 더욱 충실하고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여 위기를 극복하려는 노력을 다함으로써 새해에는 활기차고 희망에 찬 번영된 국가발전을 이룩하여야 되겠습니다.
산업화로의 변화를 요구받고 있는 당진군은 발전과 폐허의 기로에 서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파악한 개발현장의 문제를 토대로 97년부터는 바르게 개발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속에서 우리당진이 활력이 넘치는 살기 좋은 고장이 될 수 있도록 변함 없는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밝은 웃음이 함께하는 축복받은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신년사

김낙성 당진군수
자치군정의 초석위에 차곡차곡 성과를 쌓아가는 해

존경하는 13만 군민여러분!
희망찬 정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운이 깃들고 축복된 한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민선자치시대 3차년도를 맞이하는 해로서 지난 전반기 1년6개월이 자치군정의 초석을 다지고 기반을 구축한 시간이었다면 97년도 새해는 그 토대위에 군정의 성과를 하나하나 가시화시켜 나가야할 소중한 해입니다.
지난 1년동안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군정에 대한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는 민선자치시대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저는 올해 역시 우리당진이 더 큰 발전과 도약을 이루는 보람의 한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방지치시대에 있어서 우리 당진군의 미래는 군민 여러분들의 참여와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지역주민의 에너지를 자율과 자립의 원리로 새롭게 분출시킴으로써 우리공동체가 보다 자유롭고 풍요한 삶의 가치를 향유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 군정에 있어서도 주어진 권한보다는 책임을, 개인보다는 전체를 생각하고 군민 여러분께 미래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며 진취적인 기운이 솟아오르는 지역사회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좧복된 땅 잘 가꾸어 건강한 당진건설좩에 군정지표를 두고 깨끗한 신뢰행정, 활기찬 지역개발, 쾌적한 환경보전, 늘푸른 정신함양을 통해 새로운 당진시대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모두가 지역의 미래를 향해 정성을 다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습니다.
저는 9백여 공직자와 함께 우리가 지향하고 있는 4대 권역별 개발을 알차게 추진해 나가면서 건강한 당진건설을 위해 13만 군민이 부여해준 민선군수로서의 사명과 책무를 수행하는데 신명을 다할 각오입니다.
복받은 땅 우리당진이 도약과 웅비의 나래를 한껏 펼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소망스럽게 다가온 새해가 더욱 좋은 모습으로 더 많은 발전과 더 큰 영광의 한해가 되시기를 축원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밝은 웃음이 함께하는 축복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신년사

한정우 군의회의장
주민여러분의 참여속에 봉사하는 의회로 거듭날 것

친애하는 13만 군민여러분!
희망찬 정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본격적인 지방자치 출범 2차년도를 맞아 지방자치의 기틀을 다지는 동시에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하면서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저희 의원 모두는 군민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속에서 군민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확고한 소명의식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펴 왔으나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것 같아 죄송스런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정축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과 폭넓은 대화를 통해 군민의 의사를 보다 적극적으로 군정에 반영하고 군민과 행정, 그리고 의회와의 관계를 보다 더 긴밀히 유지하여 모든 군민에게 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개발에 따른 환경문제와 교통난 해소등 시급한 당면사항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군민과 뜻을 같이 하면서 저희 의원 모두의 중지와 역량을 모아 나아가겠습니다.
지금 우리고장은 개발의 물결속에서 각종 대단위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발도 중요하지만 아름다운 주변환경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개발이 진행되어야 할 것으로 봅니다.
이러한 여건속에서 지역주민 모두가 소망하는 풍요로운 고장, 쾌적하고 살기좋은 고장을 건설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주어진 지방적 과제를 착실히 실현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지방화시대에 걸맞는 열린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행정을 견제하면서 협조 관계를 통한 새로운 협력 관계를 모색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진정한 지방자치는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행정참여에 있습니다. 개인의 사욕과 지역이주의에서 벗어나 군전체 주민을 위한 방향으로 의정활동을 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앞으로 저희 의원들은 군민과 항상 함께하면서 신뢰받는 의회로 발전되고 군민과 더불어 봉사하는 의회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의원들이 소신을 가지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리며 13만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