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주흥, 거꾸로 가는 군정·의정·국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꾸로 가는 군정·의정·국정

윤주흥 / 당진환경운동연합 집행위원장

이렇게 하고도 郡民의 代表라고 할 것인가? 국민들은 정치판을 보고 치를 떨고 있다. 우리의 정치판은 왜 이래야만 할까?

유권자를 무시하는 행동을 서슴지 않고 행하고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고 黨利黨略(당리당략)에 놀아난다거나 民生보다는 자신의 利權(이권)을 먼저 생각한다거나...

어쨌거나 국민들은.!!! 시원스런 일이 있을 것이라고는 기대도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양심이 남아 있는 줄로 알고 기대아닌 기대도 했던 것이 사실이다.

자신들의 주인인 군민을 먼저 생각하여야 할 것이 아닌가.?

당진군은 미래를 생각지 않는 예산 편성에 郡民(군민)을 窮民(궁민)으로 몰고 가려는 잘못된 행정을 개선 하고자 하는 의지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당진군은 당진화력 5·6호기를 건설하여 우리의 쾌적한 환경을 돈과 바꾸는 중차대한 일을 주민의 합의도 거치지 않고 예산에 편성해 발전소 건설을 기정 사실화했으며 군의회는 시민 사회단체와 주민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당진군의 원안대로 특별지원금 158억을 통과시켰다.

앞으로의 경제침체가 눈앞에 불을 보듯 뻔한데 긴축을 떠들던 의원들이 자신들의 회의 수당을 올린 것은 비도덕적인 行態(행태)가 아니라 부인 할 수 없을 것이다.

특정단체의 지원이나 특정신문의 구독료를 군에서 지원한다는 것은 허리띠를 졸라매며 貧窮(빈궁)한 생활속에서도 세금을 내는 군민을 외면하는 처사일 것이다.

당진군의회 제78차 제2회 정례회는 자치단체를 견제하라고 의회에 보낸 의원들이 자치단체에 붙어 공생하는 모습을 여실히 보여준 본회의였다.

군민의 신하로 돌아가 정상적인 의회활동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지난 총선시민연대의 활동이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되었으나 시민단체는 국민의 기본권 침해라고 보고 헌법재판소에 위헌 제청을 한 상태이다. 조만간 판결이 날 것으로 본다. 국민의 기본권 차원에서 헌법재판소는 판결할 것으로 본다.

그렇다면 앞으로 시민단체들은 군민의 기본권리를 찾는데 힘써 나아갈 것이며 하루 빨리 시정되지 않으면 모든 분야에서 자세히 정보를 취합해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다음 선거시 공개토록 할 것이다.

물론 법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낙선, 낙천운동도 할 것이다.

앞으로 정치인들이 선거기간에 군민의 발밑에 아양거리고 당선된다 하더라도 군민의 위에 君臨(군림)하는 작태를 시민단체는 물론 군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아울러 당진화력의 건설은 현재 4호기까지는 건설과정에 있기 때문에 인정할 수밖에 없더라도 미래의 자손 대대로 물려줄 우리의 지구와 당진의 환경을 돈으로 바꾸려는 5·6호기부터의 건설은 어떠한 희생이 따르더라도 시민·사회단체와 군민이 힘을 합해 막아낼 것이다.

막아내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는 문제를 야기 시킨 당진군과 당진군의회의 책임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