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지사, NGO 도정참여 강조

계룡산 자연사박물관 건립문제로 지역 환경단체와 대립하고 있는 심대평 충남지사가 9일 정책결정 과정에서의 NGO(비정부기구) 참여 중요성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심 지사는 이날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01 업무구상 보고회> 마지막 순서인 건설교통국 및 소방안전본부 보고를 받은 뒤 “NGO에 대한 공무원들의 인식을 바꿔 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 정책 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환경단체 반대로 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자연사박물관 건립문제와 관련, “자연사박물관 건립에 대해 NGO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했다면 지금과 같은 어려움이 없었을 것”이라며 “각종 정책의 기획단계부터 NGO를 적극 참여시켜 해당사업에 대한 오해로 인한 NGO와의 마찰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각종 정책결정 과정에서 NGO와 충분한 협의를 거친 뒤 일단 정책이 결정되면 해당 공무원이 소신을 가지고 확고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계룡산 훼손을 이유로 지역 시민·환경단체로 구성된 <계룡산 살리기 국민연대>의 반발을 사고 있는 자연사박물관 건립문제는 관련 공무원이 뇌물수수 등으로 구속되면서 사업자인 청운문화재단(이사장 이기석)이 사업중단 여부를 진지하게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