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현안 해결위해 최선 다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 지 환 민주당 당진지구당 위원장 직무대행

“지역현안 해결위해 최선 다하겠다”
류 지 환 민주당 당진지구당 위원장 직무대행

“무거운 부담감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지만 앞으로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지난 14일 민주당 중앙당 사무실에서 김중권 대표최고위원에게 임명장을 받고 지구당 위원장 직무대행에 공식 임명된 류지환씨는 미리 예상을 했던 탓인지 비교적 차분한 어조로 각종 지역현안의 해결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지역에서 당진JC 회장과 상록문화제 집행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활발한 사회활동을 해왔던 류 직무대행은 오랫동안 송영진 의원과 정치활동을 함께 했으며 이로인해 송 의원의 최측근으로 꼽히고 있다. 따라서 송 의원이 자민련으로 당적을 변경한 이후 위원장 직무대행 1순위로 거론됐다.
특히 이번 직무대행 체제는 장기간 계속될 것으로 보여 민주당과 자민련과의 합당설을 부채질하고 있다.
이에 대해 류 직무대행은 “합당을 염두에 두고 있는 듯 하지만 아직 별다른 움직임은 없다”며 “바로 합당이 되는 것이 아니라고 해도 앞으로 공조체제는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민련으로 이적한 송 의원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상식이 통하는 선에서 민주당과 자민련의 공조체제가 이뤄질 것”이라며 “여러 가지로 화합이 잘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어찌됐든 중앙당의 공식적인 방침은 현 직무대행 체제로 내년에 있을 지자제 선거와 대통령 선거를 치르겠다는 것이며 결과에 따라 직무대행의 꼬리표를 뗄 수도 있을 것으로 당 주변에서는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