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01.02.26 00:00
  • 호수 359

[퇴임 인터뷰]이준섭, “재직동안 기대만큼 성장못해 아쉬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력에 대한 감시자 역할 ‘보람’

퇴임 인터뷰
“재직동안 기대만큼 성장못해 아쉬움”

권력에 대한 감시자 역할 ‘보람’
이 준 섭 이임 이사

“처음 창간부터 많은 애착을 갖고 노력했지만 이사로 재직하는 동안 기대한 만큼 성장시키지 못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난 12일 본사 주주총회에서 공식적으로 이사직을 마감한 이준섭 이임이사는 첫 출발 때 가졌던 높은 이상 만큼 ‘당진시대’를 좀더 한 차원 높은 신문사로 발돋움시키지 못한 것에 못내 아쉬움을 가졌다.
사람의 욕심이라는 것이 끝이 없겠지만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 언론다운 언론을 만들어보자는 큰 꿈을 안고 시작했기 때문에 이사직을 마무리하는 지금에 와서는 그 꿈을 다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해 미련이 남기도 한다.
그러나 지역에서 권력과 부정부패에 대한 충실한 감시자로 역할을 다하고 바른지역언론연대에서 위상을 높이는 등 발전하는 지역신문의 모습을 보인 것 등에 대해서는 커다란 보람으로 여긴다고 말했다. 지역의 유력한 정론지로 한 차원 높은 여론형성에 기여했다는 점도 큰 자랑거리라고 한다.
반면 이사로 재직하면서 재정적인 측면에서 늘 부족함에 시달리다 보니 각종 시설확충이나 인원보강 등에 충분한 지원을 하지 못한 점이 가장 큰 어려움이었다고 한다.
창간 때부터 너무 오랫동안 이사직을 맡아 이제 새로운 사람들이 이사직을 맡아야 한다며 사임의 변을 밝힌 이준섭 이임이사는 “지역의 주요 현안 뿐만 아니라 주위의 다정다감한 사람들의 소식을 전할 수 있는 신문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주와 독자로서 ‘당진시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