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1.03.12 00:00
  • 호수 361

핵폐기물장 또 한차례 파문 예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자부, 폐기물장 신청공모 기간 연장

핵폐기물장 또 한차례 파문 예고

산자부, 폐기물장 신청공모 기간 연장
국화도 주민 폐기물장 재신청 예정

국화도 주민들의 핵폐기물 처리장 유치신청으로 지역에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공모마감일까지 핵폐기물 처리장 유치를 신청한 자치단체가 한 곳도 없자 산업자원부에서 신청기간을 4개월 연장하며 신청을 접수하고 있어 핵폐기물 처리장 유치를 둘러싸고 또 한차례 소용돌이를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핵폐기물 처리장 유치를 위해 전국의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유치를 공모했던 산업자원부는 지난 2월28일까지 유치를 신청한 자치단체가 한곳도 없자 일단 6월까지 신청기간을 4개월 연장했다.
산자부와 한전은 만약 6월 마감일까지 유치신청이 접수되지 않을 경우 직접 대상지역을 실사한 다음 해당 자치단체와 협의를 거쳐 핵폐기물 처리장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국화도의 박복만 이장은 본지와의 전화인터뷰를 통해 “방사성 폐기물 처리장 유치를 위해 한전에 청원서를 다시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당진환경운동연합의 김병빈 사무국장은 “서해안 도서지역의 지층이 대체적으로 안정돼 있기 때문에 핵폐기물 처리장의 대상지로 집중 거론되고 있다”며 “산자부와 한전이 직접 실사할 경우 국화도로 선정될 가능성이 상당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화성군의 건의서 반려와 공모기간 마감으로 일단락되는 듯 했던 국화도 핵폐기물 처리장 유치 파문은 지역사회에 조만간 또 한차례의 파문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당진환경연합은 산업자원부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면서 핵폐기물 처리장 유치 움직임에 대응한다는 방침을 세워두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