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1.04.02 00:00
  • 호수 364

인천해수청, 서부두 운영사 선정 강행방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계분쟁과는 별개, 운영사 선정추진” 밝혀

인천해수청, 서부두 운영사 선정 강행방침

“도계분쟁과는 별개, 운영사 선정추진” 밝혀
당진항 추진위 “당장 노무공급부터 문제” 반발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 현재 당진군과 평택시 사이에 도계분쟁을 벌이고 있는 평택(아산)항 서부두에 대한 운영회사 선정을 강행할 것으로 보여 또 한차례 논란을 빚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26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별관 2층 대회의실에서 평택(아산)항 서부두 운영회사 선정 추진계획 2차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운영회사의 참여자격과 심사기준 등에 대한 일반적 설명과 함께 평택항 발전기금으로 알려졌던 1백억원에 대해 부두운영에 필요한 설비 및 하역장비 설치비용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이 비용 역시 60억원으로 줄이고 2년간에 걸쳐 장기 하역설비를 갖추는 것으로 조정하겠다는 뜻을 덧붙였다.
이에 대해 당진항 지정 범군민 추진위원회(상임위원장 김천환)는 서부두가 당진군과 평택시 사이에 도계분쟁의 대상이 되고 있는 만큼 운영회사 선정을 연기해 줄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운영회사 선정이 도계분쟁과 별개의 문제이기 때문에 연기는 어렵다고 밝혀 서로간의 의견을 좁히지는 못했다.
당진항 지정 추진위의 이병성 전문위원은 “도계분쟁 중에 운영회사를 선정하게 되면 당장 노무공급을 당진과 평택의 항운노조 중 어느 측이 할 것인가 부터 문제가 된다”며 “자치단체간 갈등과 분쟁의 소지가 있는 만큼 도계분쟁과 관련한 헌재의 재판이 끝날 때까지 운영회사 선정을 연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 운영사 선정을 강행할 뜻을 밝힘에 따라 당진군 및 당진항 지정 추진위와의 갈등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이후 또 한차례 논란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