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1.04.09 00:00
  • 호수 365

인천 해수청, 한보부두 공용화 재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항 추진위 “한보부두·서부두 형평성 어긋나” 반발

인천 해수청, 한보부두 공용화 재확인

당진항 추진위 “한보부두·서부두 형평성 어긋나” 반발
인천해수청 항의방문, 재검토 약속받아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서 한보철강 부두에 대해 공용부두화하겠다는 의사를 다시 한번 밝혔다.
지난 3월31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당진항 지정 범군민 추진위원회의 건의에 대한 회신에서 1단계로 한보철강 부두를 공용부두화하고 2단계로 한보철강이 정상화돼 물동량이 하역능력에 도달할 경우 한보철강에서 전용사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는 내용을 보내왔다.
이번 회신에서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별도로 첨부한 지난 26일 ‘한보철강 부두 운영방안에 대한 협의결과’를 통해 “하역장비가 설치된 에프런 구간을 제외하고는 공용부두로 운영하고 하역업 등록 희망업체에 대해서는 모두 등록을 허용한다”는 내용을 확인했다.
이에 대해 당진항 지정 추진위에서는 “평택항 서부두는 운영회사를 서둘러 선정하면서 한보철강 부두는 공용화하겠다는 것은 형평성에 맞지 않다”며 “이러한 차별은 당진항이 지정되지 못했기 때문이므로 관할청을 대산지방해양수산청으로 변경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항 지정 추진위 소속 위원과 당진군 등 50여명은 지난 6일 한보철강 부두의 공용화 결정에 반대하며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을 항의 방문했다.
송영진 의원이 배석한 가운데 이뤄진 정이기 청장 및 한상배 항무과장과의 면담에서 추진위원들은 한보부두 공용화 결정의 부당성을 강력히 제기했다.
이에 대해 정 청장은 공용화와 전용사용권·부두운영회사제 등 3개 안을 놓고 검토한 후 주민들과 다시 협의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