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21.04.30 19:57
  • 호수 1354

“힘들지 않게 운동…노인들에게 인기”
[체육단체장 인터뷰] 이기홍 당진시파크골프협회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클럽, 270명의 회원 활동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운동”

정미면 봉생리 출신의 이기홍(70) 당진시파크골프협회장은 전통시장 인근에서 30년간 생선도매업을 했다. 복지관을 다니며 컴퓨터 사용법을 비롯해 당구, 댄스 등을 배우던 그는 3년 전 아내의 권유로 파크골프를 시작했다. 아내와 함께 잔디클럽 소속으로 활동하면서 클럽장까지 역임했다고.

이기홍 회장은 “파크골프를 하면 하루 3~4시간은 걷게 돼 만 보는 족히 걷는다”며 “힘들지 않게 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노인들이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고 말했다.

조직 재정비 나서

당진에서 파크골프는 장애인들이 먼저 시작했다. 이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데다 시니어들도 하기 좋은 운동이라고 소문이 나면서 비장애인들에게도 확산됐다. 현재 협회 소속으로는 △상록수 △잔디 △버디 △고대 △타이거즈 △한마음 △해나루 △남부 △석문 등 9개 클럽, 27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올해부터 4년간 협회를 이끌어갈 이 회장은 그동안 조직 정비에 힘썼다. 그는 “회장으로서 조직의 기반을 다지느라 힘들었다”면서 “현재 협회 임원진으로는 39명이 꾸려졌다”고 전했다. 이어 “여러 회원들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화목하게 운동을 하기 바란다”면서 “회원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회장으로 힘 닿는 데까지 봉사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교대로 사용가능한 구장

당진지역에서 파크골프 구장은 석문국가산업단지 내 해나루파크골프장(36홀)과 송악읍 부곡리 상록수공원 내 구장(18홀)이 있다. 협회에서는 두 구장을 함께 관리하고 있는데 잡초 제거는 물론 잔디깎이 등을 하며 구장을 관리한다. 이 회장은 “오는 10월 당진에서 충남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라며 “하지만 시설이 미비해 당진시의 지원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해나루파크골프장은 공원을 파크골프장으로 조성했기에 A구장과 B구장이 도로를 사이에 두고 나뉘어 있어 회원들이 운동하기에 위험하고 불편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새로운 구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 회장은 “많은 사람들이 잔디를 밟고 다녀 잔디 생육이 어렵다”면서 “교대로 구장을 이용한다면 잔디가 자라 구장 상태가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3월과 4월 두 달간 임시로 구장을 만들어서 운동했는데 회원들의 반응이 좋았다”면서 “임시로 만든 구장이 정식 구장으로 조성하는 것이 작은 소망”이라고 전했다.

<임원명단>

△회장: 이기홍 △수석부회장: 홍윤표 △부회장: 한창희 이정희 △감사: 안진모 정정숙 △사무장: 김용균 △경기위원: 이경희 △심판위원: 김종필 △교육위원: 임윤숙 △여성위원: 석삼숙 △관리위원: 임흥택 △회계: 이강주 △이사: 호병희 한기수 최윤 김길찬 김민기 한기섭 인평환 임재원 정근옥 강융희 고종돈 박근규 심재영 △고문: 김정숙 이주석 김완섭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