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01.04.16 00:00
  • 호수 366

[노화용의 해외연수 기행기]관광객 유치 위한 오줌싸개 소년동상 실제로는 매우 작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용의 해외연수 기행기
관광객 유치 위한 오줌싸개 소년동상 실제로는 매우 작아

편집자주
농협중앙회는 지난해 10월, 전국의 영농지도대상 수상자들에게 유럽 4개국 연수견학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 기행기는 6박7일의 유럽연수를 다녀온 일행 14명을 대표해 합덕농협의 노화용 과장이 기록한 보고서다.

◆브뤼셀 시청사 관람
(Hotel Ville)
브뤼셀 시청사는 그랜드 팔레스 광장에 위치한 고딕양식의 가장 아름다운 건물로서 1402∼1455년에 세워졌다. 1695년 프랑스군의 폭격으로 일부가 파괴되었다가 다시 복원되었다고 하는데 내부는 14~17세기의 벽걸이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다. 브뤼셀시 주요 방문인사를 위한 연회 및 리셉션장소로 사용하고 있으며 브뤼셀에 거주하는 일반 시민들의 결혼식장으로도 이용되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시청사 첨탑위의 청동상은 브뤼셀시의 수호성자인 성 미카엘(St Michel)로서 금으로 장식되어 있어 참으로 아름다웠다.

◆오줌싸개 소년동상
(Mannekin pis)
1619년에 제작된 작은 동상으로 여러가지 전설이 전해지고 있으며 가장 나이 많은 브뤼셀시민으로 사랑받고 있었다. 루이 14세가 벨기에를 약탈했을 당시 싸움에 참전한 벨기에의 장군아들이 적군에게 오줌을 싸 전쟁에서 승리했다는 전설이었다고 했다.
오줌싸개 동상은 생각보다 작아서 관심을 갖지 않으면 지나쳐버리기 쉬울 정도였는데 브뤼셀시에서 그랜드 팔레스 광장으로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하나의 홍보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생각되었다.

◆유럽 연수중 아름다운 추억을 남겼던 생깡 트네르 공원 (Parc du cinquaintenaire)
만추의 가을비가 주척주척 내리는 오후 영화속의 한 장면과 같은 유럽의 한적한 숲속을 달리는 차창밖의 풍경들은 참으로 아름답고 황홀했다. 연수단 모두다 한결같은 마음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이 아름다운 광경들을 가장 사랑하는 아내나 가족들과 함께 볼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들이었을 것이다.
울긋불긋 형형색색 물들어가는 수백년된 가로수 숲속에 한쪽으로는 기차가 달리고 있고 고풍스런 유럽식 전원주택과 잘 조화된 공원과 호수 위에 하얀 두루미와 청동 오리떼들이 노니는 사이를 로망스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흩날리는 낙엽속을 달려볼 수 있는 기회가 또 있을까.
<다음호에 계속>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