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1.07.09 00:00
  • 호수 378

민주노동당 권영길 대표 당진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회·전교조 및 주민과 간담회 열어

‘민생살리기 10만㎞ 대장정’ 중에 있는 권영길 민주노동당 대표가 지난 2일 당진을 방문하고 농민회와 전교조 등 지역단체 및 주민들과 대화를 갖고 당진읍 시장오거리에서 거리연설회를 열었다.
권 대표는 이날 우강면 신촌리에서 열린 당진군농민회 및 주민과의 간담회를 통해 “농업은 단순히 경제적인 측면에서만 다룰 것이 아니라 식량안보와 환경, 재해방지 등 국토보존이라는 측면에서 다뤄야 한다”며 “아무리 어렵더라도 농사짓는 사람이 있어야 하는 만큼 교육문제와 의료문제 등 생활환경에 대한 대폭적인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또 “스리랑카 등 우리보다 소득수준이 낮은 동남아 국가들도 무상교육과 무상의료 등 복지정책을 실시하고 있다”며 “지금 한국의 경제력으로는 초·중·고에 대한 급식과 함께 농촌지역에 대한 무상교육을 당장 실시할 수 있다”며 복지정책 확대와 조세제도 개혁 등을 주장했다.
권 대표는 농민과의 간담회를 마친 후 당진읍 시장오거리에서 거리연설회를 갖고 전교조 당진지회와도 간담회를 여는 등 적극적인 대군민 활동을 펼쳤다.
한편 권 대표는 지난달 22일부터 3개월간 순회하며 아파트 반상회 방문, 거리연설회와 노동자·학생 강연회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