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9:49 (금)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01.07.16 00:00
  • 호수 379

한보철강 9·10월경 입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보 분리매각 반대 투쟁위, 자산관리공사 방문

“분할·일괄매각 얽매이지 않을 것”

한보철강에 대한 공개입찰이 오는 9~10월경 실시되며 현재 권호성씨의 AK캐피탈 등 3~4개 업체가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보철강 매각은 당초 분할매각이 공식 방침이었으나 현재는 분할매각이나 일괄매각에 얽매이지 않고 원점에서 실사작업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가장 높게 인정해 주는 인수자에게 매각할 계획인 것으로 밝혀졌다.
자산관리공사는 지난 5일 이홍근 한보철강 분리매각 반대 투쟁위 상임의장과 구자생 공동의장, 차의회 당진군 지역경제과 공업담당 등이 방문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히고 매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방문단을 맞이한 자산관리공사 한보철강 인수계획국 조덕상 국장과 이문태 과장은 “한보철강 매각을 위해 주관회사로 리만 브라더스사를 선정해 기술 컨설팅 및 실사 준비 중에 있다”며 “현재 미국 엔지니어링 업체 직원 11명이 기술적 검토를 마치고 국내 삼일회계법인 직원 8명이 회계검토를 끝낸 상태”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달 중 투자 안내보고서가 작성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한편 한보철강 채권단인 자산관리공사와 산업은행, 외환은행, 조흥은행 등은 매각자문사인 리만 브라더스사, 법무법인 등과 매각 사무국을 구성하고 잠재적 투자자 접촉 및 투자홍보를 계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