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1.09.10 00:00
  • 호수 386

[신성대학]신성대학 5년연속 우수대학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학(학장 이병하)이 2001년도 교육인적자원부(교육부) 재정지원 사업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공업계 전문대학, 3연 연속 주문식 교육 및 3년 연속 실고연계 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의 책임자인 벤처창업센터 장영숙소장(산업경영정보과교수)에 의하면 우수공업계 전문대학 평가 사업은 1997년부터 교육부로부터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지금까지 국고 40억원을 받았으며, 이는 신성대학이 공업계 전문대학으로서의 교원 확보율, 교사 확보율, 취업률 및 대학 경영능력 등이 다른 전문대학보다 비교 우위의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전문대학임을 입증한 것이다.
주문식 교육은 산업체의 주문에 의한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을 잘하는 대학에 국고금을 주는 사업으로 신성대학은 1999년부터 지금까지 6억원을 받아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적응능력을 갖춘 전문직업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고연계 교육은 전문대학과 실업계 고등학교간의 연계교육 체계를 구축하여 산업사회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 전문직업기술 인력을 양성·공급하는 사업으로 신성대학은 1999년부터 지금까지 3억3천만원의 국고 지원금과 대학 대응투자금을 활용하여 전문대학과 실고생들의 직업능력을 강화하고 내실화를 도모하고 있다.
신성대학 관계자는 “역사가 짧은 젊은 대학으로서 이사장, 학장, 교직원, 재학생 및 지역 주민 전체 구성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며, 이는 국내 어느 전문대학보다 우수하다는 점과 대내외에 신성대학의 우수한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