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02.25 19:48
  • 호수 1444

장애인 가정의 ‘특별한 하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장애인복지관·해나루라이온스클럽

당진시장애인복지관과 당진해나루라이온스클럽이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생일상을 차려주는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당진시장애인복지관과 당진해나루라이온스클럽이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생일상을 차려주는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생일을 맞은 장애인에게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 지난달부터 시작됐다.

당진시장애인복지관(관장 정춘진)과 당진해나루라이온스클럽(회장 고은주)가 함께한 ‘특별한 하루’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완화되는 시기에 장애인의 생일을 지역주민과 함께 축하하며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 사업은 매월 생일을 맞은 이용회원들과 지역주민이 점심식사와 카페 방문, 단체 이미지사진 촬영 등의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사업에 필요한 식사비와 다과비는 당진해나루라이온스클럽에서 후원하고 있다.

당진해나루라이온스클럽은 당진시장애인복지관과 지난 2021년부터 독거장애인가정 총 17가구을 찾아가 생일상 차려주기 ‘특별한 하루’ 사업을 이어왔다. 또한, 매월 당진떡집(대표 이은정)에서 떡 케이크를 후원하고 있으며, 넛츠사진관 당진점(대표 노윤아)에서 단체 이미지사진 촬영을 후원하고 있다. 

고은주 회장은 “장애인은 아름다운 천사”라며 “아름다운 천사들이 웃는 모습을 보면 입가에 웃음이 절로 나오고, 가슴이 따뜻해진다”며 “이들의 생일을 함께 축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