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03.03 20:30
  • 호수 1445

재능기부로 아동에게 원예 프로그램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드림스타트

당진시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재능기부를 지원 받아 원예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당진시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재능기부를 지원 받아 원예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당진시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재능기부를 지원 받아 원예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지난달 24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아동을 대상으로 한 원예 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드림스타트는 수급자와 차상위,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의 만 12세 이하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원예 치유 프로그램은 △그림책과 함께하는 꽃꽂이 △환경교육과 함께 하는 재활용을 이용한 테라리움 만들기 △프리저브드를 이용한 내 얼굴 꾸미기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자동화 정원 가드닝으로 진행됐다. 수업은 매그놀리아플라워 강영희 대표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아동들은 꽃을 이용해 만들기를 하며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표현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켰으며, 아동 본인에게 칭찬언어, 친구들에게는 격려의 언어, 가족과는 사랑의 언어를 나누며 정서 치유도 함께 했다. 

참여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모여 꽃을 이용해 정원 가드닝을 만드는 과정과 완성되는 모습을 통해 우리만의 정원을 만들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