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04.15 14:50
  • 호수 1451

당진시보건소, 생명나눔 헌혈 및 장기 기증 등록 홍보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보건소

당진시보건소가 생명나눔 헌혈 및 장기기증 희망 등록 참여 거리 홍보 캠페인을 지난 10일 당진문예의전당 주차장에서 펼쳤다
당진시보건소가 생명나눔 헌혈 및 장기기증 희망 등록 참여 거리 홍보 캠페인을 지난 10일 당진문예의전당 주차장에서 펼쳤다

당진시보건소(소장 이인숙)가 생명나눔 헌혈 및 장기기증 희망 등록 참여 거리 홍보 캠페인을 지난 10일 당진문예의전당 주차장에서 펼쳤다.

최근 장기간 코로나19 유행 및 나눔문화 인식 부족 등으로 헌혈 자급률 및 장기기증 희망자가 감소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헌혈 및 장기기증의 주민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다.

당진시보건소는 ‘헌혈 및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헌혈 버스를 운영하는 4월 헌혈의 날을 맞이하여 헌혈 참여자에게 소정의 홍보 물품을 전달하고 길거리 캠페인을 통해 생명나눔 실천 참여를 적극 독려했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혈액수급이 필요한 환자와 장기이식 대기자들에게 소중한 희망이 되어줄 헌혈 및 장기 등 기증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매월 헌혈의 날을 지정하여 당진시청 또는 문예의 전당에서 헌혈 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장기 등 조직 기증희망자는 당진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의약팀에 방문하여 등록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