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07.28 19:08
  • 호수 1466

진로체험 및 학교폭력 예방 위한 뮤지컬 공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산사회복지관·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당진지구

송산사회복지관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서산지역협의회 당진지구이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과 학교폭력예방 지원사업을 지난 11일과 19일에 진행했다.
송산사회복지관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서산지역협의회 당진지구이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과 학교폭력예방 지원사업을 지난 11일과 19일에 진행했다.

 

송산사회복지관(관장 정경윤)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서산지역협의회 당진지구(지회장 이규성)가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과 학교폭력예방 지원사업을 지난 11일과 19일 이틀 동안 진행했다.

이 사업은 청소년들이 미래지향적 직업관을 갖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4차산업 미래유망분야에 대한 진로체험활동과 학교폭력예방 주제 참여형 뮤지컬 활동이 진행됐다. 

4차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자율주행과 로봇공학 분야 체험이 이뤄졌다. 청소년들이 직접 모듈형 로봇을 조립하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자율주행차를 직접 조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슈가 되는 학교폭력 문제를 주제로 한 뮤지컬을 통해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이 처한 현실을 전하고 뮤지컬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흥미를 높였다. 

뮤지컬을 관람한 전영한 학생은 “학교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을 소재로 한 뮤지컬을 관람하며 나부터 주의해 학교폭력으로 힘들어하는 친구가 없는지, 무의식적으로 상처를 주지는 않았는지 되돌아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규성 지회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진취적인 진로 탐색과 학교폭력에서 벗어나 상호 이해, 존중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복지관과 함께 다양한 접근방법을 시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