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농업
  • 입력 2023.09.09 14:56
  • 호수 1471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용 미생물의 올바른 사용 활성화 노력

지난 6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미생물 활용 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유용 미생물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6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미생물 활용 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유용 미생물 교육을 실시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구본석)가 농업 미생물 활용 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유용 미생물 활용 교육을 지난 6일 실시했다.

농업에서 유익 미생물을 활용하면 염류집적 경감 등의 효과를 통해 양질의 토양에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고, 연작장해도 방지할 수 있다. 축산농가에서 사용 시 가축의 성장 촉진 및 축사 악취 저감 등의 효과가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러한 유익 미생물 사용 활성화를 위해 이날 미생물 활용 농가를 대상으로 △토양·작물과 미생물의 관계 △농업용 미생물 사용 방법 △바실러스균 상온 무기 살균 호기 배양 실습 시연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오는 13일에는 축산 미생물 활용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축산용 미생물 작용 원리 △축산용 미생물의 사용 방법 등을 내용으로 하는 교육이 농업기술센터 중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팀(360-6393)으로 하면 된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유용 미생물의 올바른 사용을 통한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 및 농가소득 증대와 건강한 먹거리 제공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