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주민참여예산 위한 권역별 컨설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예산에 주민 의견 반영

주민참여예산 운용을 위한 권역별 컨설팅이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다.
주민참여예산 운용을 위한 권역별 컨설팅이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다.

 

주민참여예산 운용을 위한 권역별 컨설팅이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은 지역 특성에 따른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당진시 예산에 시민들의 의견을 담아내고자 진행됐다. 지난 4일에는 송산면과 당진1·2·3동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5일에는 송악읍, 합덕읍, 면천면, 순성면, 우강면, 신평면에서 컨설팅이 이뤄졌다. 이어 8일에 고대면, 석문면, 대호지면, 정미면에서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지역주민, 주민참여예산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주민참여 예산제 소개 △주민참여 예산사업 현장 제안 △제안사업 종합 검토 △기타의견 발표 및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당진시 예산 수립 방향 및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모둠별 분임 토의를 통한 제안사업 발굴이 진행됐다. 또한 전문 퍼실레이터의 자문·컨설팅으로 최근 사회적 쟁점인 시민생활안전 분야 사업이 주민참여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당진시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이번 컨설팅 결과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에 반영해 당진시만의 특색 있는 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