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3.11.11 12:59
  • 수정 2023.11.12 14:51
  • 호수 1479

“당진IC 상습 정체 개선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지난 7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건설교통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지난 7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건설교통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기서, 이하 건소위)가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지난 7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돌입한다. 지난 7일에는 건설교통국을 대상으로 감사를 펼쳤다.

이날 이완식 위원(당진2·국민의힘)은 “당진 송악 도시개발의 경우 과밀학급 등의 문제로 공동주택허가 절차가 매우 힘든 상황”이라며 “도 건설교통국과 관할인 당진시의 늑장 행정 탓이니 조속히 추진해달라”고 질타했다. 또 “국비추진사업인 당진IC 사업설계안을 살펴보면 현재 교통체증 현상이 매우 심각해 시급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신한철 위원(천안2·국민의힘)은 “여름철 폭우 등으로 도로 차선도색 시료 배합의 문제가 있다는 보도도 있는 만큼, 이에 대한 관련 부서의 정확한 실태 파악과 대책 마련”과 “GTX–C 노선을 천안까지 연장하는 것에 전력을 쏟아달라”고 요청했다. 조철기 위원(아산4·더불어민주당)은 “충남형 M버스의 잘못된 노선, 정류장 선정으로 이용객이 저조하다”며 “충남도가 운영하는 아산 2000번 버스의 문제점은 물론 행정부의 M버스 정책을 개선해달라”고 밝혔다.

고광철 위원(공주1·국민의힘)은 “도내 도로 상습 정체구간 개선 대책이 필요하다”며 “중앙정부 국토교통부와 지자체 시군과 협의하되 집행부에서 주도적으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김도훈 위원(천안6·국민의힘)은 “교통사고 사회적 비용분석자료에 따르면 전국 17개 시도 중 인구 1인당 사고 비용 또한 충남이 1등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한 도 차원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용국 위원(서산2·국민의힘)은 “충남도 도로 사업 슬래그 사용 현장(7∼8개소)에 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유지관리‧보완을 필요하다”며 “또한 사회적 약자(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등)에 대한 열악한 주거 문제를 도 차원에서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