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12.05 18:53
  • 호수 1482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영순)가 여성가족부 주관 종합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지난달 30일 선정됐다.

종합평가는 전국의 230개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점검하기 위해 3년 마다 실시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총 15개 센터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센터의 사업 인프라 △센터 운영성과 △청소년 안전망 우수사례 △센터 우수 프로그램 사례 등 모든 영역에서 만점에 가까운 성적을 얻었다. 

특히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연계 지원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 우수사례 △상담자원봉사단 ‘초록의자’를 구성해 청소년들의 위기예방 사업을 펼친 사례 △후기 청소년 대상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사례를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영순 센터장은 “위기 청소년들을 위하여 상담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펼친 결과,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고 앞으로도 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95년 개소해 2011년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운영하고,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청소년지원센터를 2015년에 설치해 청소년의 특성과 욕구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