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마을 방송도 '스마트'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ㆍ빌라에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 보급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당진시가 운영자인 이·통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당진시가 운영자인 이·통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에는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을 아파트, 빌라 등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스마트 마을 방송시스템은 집 안에서만 들을 수 있던 마을 소식을 휴대전화나 집 전호로 편하게 전달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마을 이장이 휴대전화 앱(APP)을 통해 방송하면 주민들은 휴대전화나 집 전화로 일반 전화(041-353-2302로 수신)를 받듯이 소식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이·통장이 주민들의 방송 청취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전화를 받지 못한 주민은 전화를 걸어 '다시 듣기'를 할 수 있다.

당진시는 지난 2021년 8월 사업비 2억 4,000만 원을 투입해 스마트 마을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난해 64개 마을에 스마트 마을 방송시스템을 추가 보급해, 현재 214개 마을에서 운영 중이다. 당진시 전체 마을 중 75%에서 사용 중이다. 

시는 올해도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을 방송 운영자인 이·통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박병선 당진시 민원정보과장은 "스마트 마을 방송시스템을 214개 마을에 보급해 주민들에게 재난·재해 등 중요한 정보를 바르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신속한 정보전달로 주민 편의와 알 권리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