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0.10.02 00:00
  • 호수 340

2001년 고등학교 학칭 변경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1년 고등학교 학칭 변경 확정
교명변경 5개교, 학과개편 10개교, 학급변경 10개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강복환)은 교육여건의 변화 추세에 따라 도내 고등학교의 학칙을 변경,발표했다.
이에 따라 도내 5개 학교의 학교이름이 바뀌고 10개 학교의 학과가 개편되었으며 10개교는 학급이 변경됐다.
공립학교인 유구공고가 공주공업고로, 대천수산고는 충남해양과학고로, 정산고는 청양정산고로 이름이 바뀌었고 사립학교는 온양여자종합고가 온양한울고로, 지곡고가 서일고로 학교이름이 변경됐다.
하지만 인터넷정보고로 교명변경을 신청한 한산상고는 한산중학교와의 통합을 우선 시행하도록 결정해 학교이름 변경이 보류됐다.
유망학과로의 통폐합 등 학과개편이 이루어진 곳은 천안농고(식물자원과, 동물자원과, 농산물 유통과, 식품가공과), 대천수고(냉동공조과), 논산공고(건축디자인과), 부여정보고(컴퓨터그래픽과, 전자상거래과), 부여전자고(전자과), 덕산고(보통과, 인터넷상거래과), 당진정보고(인터넷상거래과), 합덕농공고(산업기계과), 천안여상(인터넷상거래과), 성남고(애니매이션과, 연극영화과) 등 10곳이다.
한산상고, 온안여중고, 서천여자정보고, 태안여고등도 학과개편을 신청했으나 교육과정이 없다는 이유등으로 반려됐다.
학급수가 늘어난 곳은 천안중앙고(2학급), 천안여고(1학급), 금산산업고(1학급) 등 3곳이며 결성공고(1학급), 병천고(1학급), 성환고(1학급), 서산고(1학급), 연무대기계공고(1학급), 장항공고(1학급), 금산여고(2학급) 등 7곳은 학급 수가 줄어들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