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단순한 화장실 청소 대행회사가 아니예요” - 화장실 위생관리 회사 (주)하이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건물이건 가정에서건 가장 지저분한 곳을 꼽으라면 사람들은 주저없이 화장실을 꼽을 것이다. 이런 화장실이 냄새 하나 없이 깨끗하다면 다른 곳은 볼 필요도 없이 합격점을 받는다.

화장실은 한 가정의 얼굴이며 한 나라의 얼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이진」은 이런 화장실 위생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설비업을 하고 있던 차준권 사장은 화장실이 관리소흘로 지저분해지고 부서지는 모습들을 보고 화장실 관리를 전문적으로 해 주는 일을 생각하게 됐다고 한다.

화장실 관리 전문업체라고 하면 단순한 화장실 청소 대행회사쯤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차사장은 ‘청소’라는 개념과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하이진」의 위생관리 서비스는 청소는 물론 각종 오염물과 병원균을 원천적으로 제거, 멸균처리하여 근본적으로 악취를 제거함은 물론 주기적인 방문을 통해 화장실의 위생관리를 해 준다. 화장실 청소를 위한 특수장비와 미국 FDA의 승인 특허약품을 통해 살균 소독은 물론 표면 코팅으로 병원균으로부터의 오염을 사전에 막아준다.

이 곳에서 사용하는 20여 가지의 약품들은 인체에도 해가 적은 환경친화적인 약품으로 화학성분이 아니고 미생물을 통해 오염물질을 분해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보통 화장실 청소를 하고 난 후에 물기를 없애지 않는데 세균은 물을 따라 옮겨가기 때문에 물기를 말리는 것은 필수다.  

「하이진」은 청소가 끝난 후 특수장비를 통해 물기를 말려 줌으로써 세균 증식의 원인을 없앤다.

이외에도 화장실의 향기 관리, 소모품 공급, 시설 보수 등 화장실에 관한 모든 것을 취급하고 관리해 준다.

1~2년 전부터 구상을 해왔다는 차준권 사장은 이 일을 시작하게 된 지 이제 한달 반 정도 되었다. “화장실에 미쳐 있다”고 스스로 말하는 차사장은 이 일을 단순히 사업으로서만 생각하고 있지 않다.

우리나라의 화장실 문화를 선도하는데에도 뜻을 두고 있는 차사장은 아직 이에 대한 홍보가 많이 부족한 상태라고 한다. 화장실을 쓰는 요령부터 시작해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화장실 청소 방법이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것이 차준권 사장의 생각이다.

이필용 기자 pylee@djtimes.co.kr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