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0.01.17 00:00
  • 호수 306

사회/군정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콩 보급종 신청 접수
농업기술센터, 2월5일까지
당진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조병산)에서는 오는 2월5일까지 보급종 콩 종자의 신청을 받는다.
최근 중국산 등 수입콩의 판매로 우리콩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아져 콩 재배가 농가 소득증대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당진군에서는 논두렁 등 유휴지에 콩 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당진군이 공급을 계획하고 있는 양은 3천440㎏으로 69ha의 재배분이며 품종별로는 황금콩 2천90㎏, 태광콩 1천㎏, 은하콩 350㎏이며 재배희망 농가는 각 이장을 통해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농림자율사업 신청접수중
오는 20일까지
당진군은 영농규모화 사업(쌀 전업농), 토양개량사업, 농기계사후관리지원, 미곡처리장 등 농림부의 농림사업실시 규정에 의한 2001년도 농림 자율사업 신청을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군내에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농업관련 법인, 농산물 생산자 단체가 농림자율사업을 신청하려면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사업계획서, 대출신청자료, 과거 3년간의 경영상태를 알 수 있는 자료 포함)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제출기관은 분야에 따라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농업기술센터, 농지매매와 임대차 등은 농업기반공사 당진지부, 협동조합에 위탁해 지원하는 사업은 해당 조합에 신청하면 되고 기타 사항은 읍·면사무소나 군 산업수산과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군에서는 농정심의회 심의를 거쳐 농림부의 예산배분 계획에 의거해 확정한 후 각 사업에 해당하는 지원조건에 따라 융자 또는 보조한다.

2000년 고용촉진 훈련생모집
미용·자동차정비 등 250명
당진군에서는 취업가능 인구의 실업예방을 위해 이달 말까지 2000년 고용촉진 훈련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333명의 훈련생을 배출한데 이어 올해에도 총 사업비 2억3천5백만원을 들여 미용, 자동차 정비, 한식조리, 제빵, 간호조무, 정보처리 등 각 부분에 걸쳐 250명을 모집, 고용촉진 훈련을 추진한다.
모집대상은 비진학청소년과 생활보호 대상자, 모자보호대상자와 장애인, 취업보호대상자이며 고용보험적용 사업장에서 실직한 자와 전업주부, 고용촉진훈련을 수료한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는 제외된다.
접수는 군 지역경제과 또는 읍·면 산업담당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