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자민련 지구당대회 '돈'살포 시비 파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민련 지구당대회‘돈’살포 시비 파문

선관위·경찰 " 선거법 위반여부 조사
자민련 “야당 탄압 위한 표적수사” 주장
민주당·한나라당 “명백한 금권선거” 비난

지난 10일 열린 자민련 당진군지구당 정기대회에서 송산면 협의회장 정태일씨가 한 주민에게 돈을 건네는 장면이 모 일간지 1면 사진으로 실려 총선 정국에 큰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 11일자 한국일보 1면에는 자민련 당진군지구당 송산면협의회장인 정태일씨가 주위에 있던 송산면 동곡리 주민 3명 중 한명에게 만원권 지폐를 건네는 사진과 함께 ‘돈주고 받는 우리 정치현장’이라는 타이틀이 실렸다.
이에 따라 당진군 선관위는 선거법 위반 여부 확인을 위해 곧바로 조사에 착수했으며 지난 15일에는 대전지검 서산지청에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했다.
또한 경찰은 사진에 찍힌 4명을 모두 불러 사실 및 위법여부를 수사했으며 지난 15일에는 정씨를 당원이 아닌 일반인 10명에게 5천원짜리 식권 10장을 제공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16일 기각됐다.
이에 대해 민주당 당진군지구당에서는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라며 “왜 하필이면 그 자리에 송산면 협의회장과 노인회장이 모여 돈을 주고 받느냐”며 명백한 금권선거라고 주장했다.
또한 한나라당 당진군지구당에서도 “매우 안타깝다”며 “전국적인 당진망신”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나 당사자인 정씨는 “같은 친목회원이며 친구인 문영열씨에게 지난달 대납한 회비를 갚았을 뿐”이라면서 “당시 기자가 사실확인을 하지 않고 보도해 많은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자민련 당진군지구당에서도 “주변에 선관위 직원, 경찰, 기자 등이 몰려 있었는데 어떻게 그 자리에서 돈을 나눠줄 수 있겠느냐”며 “민주당 지구당 개편대회 때의 식권 문제에 대해서는 아무런 말이 없다가 자민련에 대해서는 유독 충남도 경찰청에서 직접 수사관이 나오고 친목회 수입지출내역까지 조사하는 등 야당탄압성 표적수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자민련측의 표적수사 주장에 대해 당진경찰서 수사과에서는 “검찰 지휘를 받고 있는 만큼 표적수사는 있을 수 없으며 민주당의 경우도 사건을 인지하지 못한 것일 뿐 형평성에 어긋난 일은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