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시대가 추천하는 맛있는 집-우강면 순복이네 뚝배기]
“정성이 맛을 좌우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강면에 위치한 순복이네 뚝배기의 외모는 소담스럽다. 조심스레 미닫이문을 밀어 안을 들여다보니 안은 외모만큼 소담스럽지 않았다. 좋아하는 사람들과 상마다 둘러앉기에 딱 좋을 만한 공간이다.
 문을 연지 2년이 채 안됐는데 영양탕을 맛있게 한다는 입소문이 나 식사시간이 아님에도 손님들의 발걸음은 끊이지 않았다. 손님들의 칭찬에 신이나 최선을 다한다는 유순복씨는 맛에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있다.
 순복이네 뚝배기의 주메뉴는 영양탕이다. 이곳에서 영양탕은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고 유씨는 영양탕을 못 먹는 손님들을 위해 여름이면 삼계탕, 겨울이면 뼈해장국을 마련해 놓는다. 유씨가 손님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할 수 있는 것은 다른 것이 없다. ‘정성껏’ 준비하는 것 밖에.
 싱싱한 재료를 그날 소비할 만큼만 들여와 재고 없이 파는 것이 유씨가 말하는 맛의 비법이다. 냄새 없는 개운한 국물 맛은 손님들의 맛에 대한 평이다. 유씨는 김치 하나, 깍두기 하나 일체 사는 것 없이 누구 손에 맡기지 않고 직접 담아 손님상에 올린다.
 가족들의 도움도 대단하다. 밤새 고기를 삶아내고 하루 종일 끓인다는 육수는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불을 살펴봐야 한다. 4~5시간 삶아내는 고기는 시간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유씨가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다. 밤새 고기 삶는 불은 남편 한효섭 씨가 지킨다. 덕분에 순복이네 뚝배기의 부엌불은 꺼질 틈이 없다.
 이제 중학교 2학년이 됐다는 늦둥이 아들 덕에 누구보다 열심히 살고 있다는 유씨는 “손님들의 맛있다는 말이 너무 고맙다”며 “맛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위치:우강면 온누리아파트 맞은편
전화:363-0801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