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책소개
  • 입력 2009.01.19 00:00
  • 수정 2017.08.07 16:36
  • 호수 745

안효권 맑고푸른당진21실천협의회 사무국장이 추천하는 <무지개원리>
"경제위기 시대, 희망과 용기를 주는 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효권 맑고푸른당진21실천협의회

무지개  원리의 저자인 차동엽 신부는 서울 공대를 졸업하고, 해군 OCS 72기로 군복무를 마친 후, 서울 카톨릭 대학교를 졸업하고 사제로 서품된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행복전도사’로 불리우는 저자는 10년전 IMF로 고통 받는 국민들의 모습을 보고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하였고 밝혔다.
이 책은 저자가 신앙적인 교리보다는 인간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에피소드와 생활 속에 녹아있는 행복의 법칙들을 경쾌하고 날카롭게 발견해낸 책이다. 그러므로 자녀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길 바라는 부모님, 직장인, 젊은이들 등 종교를 초월하여 누구나 깊이 있는 교훈을 얻을 수 있다. 행복하게 사는 법을 정리한 ‘무지개원리'는 2006년 11월 출간된 이래 50만부가 넘게 팔렸다.
“절대 긍정, 절대 희망, 절대 행복. 이 세 가지에 대한 깨달음과 확신만 가진다면, 하는 일마다 잘 될 겁니다.”
저자의 말마따나 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이 책이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은 한마디로 행복과 성공을 기약하는 한국판 탈무드가 되고자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저자는 진정한 성공과 행복의 비결을 찾기 위해 국내외 많은 서적을 섭렵하고 동서고금을 통틀어 빛을 남긴 사람들의 행적을 더듬어본 결과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인 비밀이 숨어 있음을 알아내었다. 즉 무엇을 하든 힘을 다해, 가슴을 다해, 목숨을 다해 이를 지속적으로 행한다면 하는 일마다 잘 되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이를 통해서 진정한 전인적 자기 계발을 이룰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논리를 바탕으로 꿈을 성취한 사람들의 성공원리를 통합하고, 그 공통분모에서 일곱 가지 원리를 찾아내어 듣기만 해도 희망을 느끼게 하는 무지개 원리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논리를 전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무지개 원리는
하나,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둘,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셋, 꿈을 품으라.
넷, 성취를 믿으라.
다섯, 말을 다스리라.
여섯, 습관을 길들이라.
일곱,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등 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