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 해나루쌀과 황토고구마로 만든 수제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특산물로 만드는 추천요리 | 당진요리학원 진수매 원장

 

소중한 지인에게 예쁜 수제떡 선물하세요

 해외로 수출되는 당진 해나루쌀을 이용한 선물용 떡을 만들어 고마운 분들께 여러분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재료

멥쌀가루 6컵, 찹쌀가루 2컵, 소금 3/2큰술, 물 1컵, 메생이(파래,쑥), 코코아가루, 딸기즙(가루), 치자물, 흑임자가루약간, 당진황토고구마(삶은것) 2개, 설탕 반큰술, 계피가루약간


만드는 법

1. 쌀가루에 소금을 넣고 체에 내린 후 물을 넣어 다시 체에 내려 주세요.

2. 김 오른 찜통에 펼쳐 15분정도 찐후 치대주세요.

3. 6등분 후 각각 색을 들여 다시 한 번 치대주세요.(랩에 싼 후 전기밥통에 보관 후 사용하면 밀기가 수월해져요.)

4. 고구마는 으깬 후 설탕, 계피가루를 넣어 완자를 만들어 주세요.

5. 여섯 가지 색을 얇게 밀어 주세요.

6. 쌈지떡 만드는 법

두가지색을 붙여 네모지게 자른 후(사각 몰드를 사용하시면 편해요. 제과재료가게에서 구입하세요)속에 고구마를 넣고 반 접어 안으로 붙인 후 꽃모양을 붙이고 잣을 박아 주세요.

7. 고깔떡 만드는 법

세가지색을 붙여(바같에 색이 같은색 사용)네모지게 자른 후 고구마를 넣고 세모가 되게 붙인 후 양끝을 붙여 주세요.

8. 매화떡 만드는 법

분홍색을 조금 떼어 고구마 넣고 동그랗게 만들어 젓가락으로 5등분 후 나뭇잎과 꽃을 붙여주세요.

9. 나뭇잎떡 만드는 법

나뭇잎 몰드를 이용해 자른 후 고구마를 길게 보이게 넣고 말아 꽃을 붙여주세요.


 돈을 주고 사는 선물 대신 직접 정성을 담아 만든 수제떡을 선물 한다면 감동이 두배가 되겠죠?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떡 모양은 각자 자신의 방법대로 다양하게 만들어 보세요.



TIP


  쌀과 고구마의 효능


 쌀의 단백질은 소화율이 좋고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우려가 없으며 질적인 면에서도 콩과 비슷한 영양을 가지고 있어요.

 현미, 겨에는 히치산이 많아 농약등 유해물질을 중화, 해독시키는 작용을 하고, 자양강장, 원기회복, 지사제로 쓰이죠.

 목이 쉬었을 때 생쌀을 씹어 먹으면 좋고, 쌀과 율무쌀을 같은량으로 죽을 쑤어 먹으면 정력보강 죽이 되어 신장과 양기를 강화하여 귀와 눈이 밝아지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구마는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만성 소화불량이나 어린이 영양부족, 성인병에 좋은 웰빙 간식입니다. 고구마 속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특히 호박고구마에 많이 들어있죠) 암을 예방하고 노화방지 효과가 있어 그만이죠.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