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사회 단체탐방 - 풍선아가페봉사단]“아름다운 풍선으로 봉사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 생신축하드려요.”
아름다운 풍선장식을 갖춘 노인들의 생일잔치가 벌어진다. 자원봉사단체 풍선아가페봉사단(단장 김수정)이 봉사활동에 나선 것.
군내 노인요양보호시설 및 당진군 보건소 정신보건센터, 지역아동센터에서 각종 풍선 장식을 통해 행사 마련 및 풍선장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풍선아가페봉사단은 2004년부터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외에도 각종 군내 다양한 행사들에 참여해 풍선장식 무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매년 3월 신규단원을 모집하고 3개월 동안 풍선아트 수업을 실시한 후 봉사활동에 임하고 있다. 신규단원 교육은 전문봉사단으로서의 풍선아트 능력을 갖추기 위함이며 당진군자원봉사센터에서 수강한다.
풍선아가페봉사단 이정민 직전회장은 “적은 인원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매해 신입회원들을 모집하고 있어 봉사활동이 주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많은 회원들이 늘어나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가페 봉사단은 지난해 신종플루 확산으로 많은 공연 및 행사가 취소돼 활동이 저조했지만 올해에는 정기적인 봉사활동 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풍선아트 장식을 통해 생일잔치 및 어버이날 행사를 지원하고 아이들에게는 능력개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매월 1회씩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소망의 집에는 격월로 찾아간다.
풍선아가페봉사단의 풍선아트 봉사는 단순한 풍선 장식에 그치지 않는다. 풍선장식으로 창의력을 발전시키고 색감 선택 및 아이디어를 구상함으로서 봉사단원 자신도 개인적 능력향상을 이룰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노인들에게 풍선봉사를 실시할 때면 노인들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풍선 색 선택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그만큼 노인들의 취향이 까다롭기 때문이다.
이정민 직전회장은 “노인들이나 지체장애인들에게 풍선교육을 실시하게 되면 소근육 운동이 자연스럽게 이뤄져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며 “단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교육을 실시하면 정신건강에도 도움이돼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풍선아가페봉사단의 단원 모집은 당진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TEL.357-8833)

■임원 △단장:김수정 △회원:이정민, 장옥리, 임은영, 강문경, 김계순, 김옥순, 장순덕, 박미화, 윤상희, 김경옥, 김성화, 김미숙, 최승원, 유기수, 강승미, 임미자, 윤미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