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춤, 이제는 문화예술 및 생활체육 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읍 원당리 이소댄스아카데미 당진지부 | 이승희 지부장
군내 3개 교육기관 갖추고 실용프로그램 실시
해외 무용단 선발에서 대상차지 성과 거둬

한국이소댄스중앙연합회 이소댄스아카데미 당진지부(이하 이소댄스아카데미)는 군내 세 곳에 교육관을 갖고 있는 유명 댄스아카데미다.
이소댄스아카데미는 일반회원반 및 힙합·팝핀, 전문강사자격증반(평일·주말교육), 어린이방송댄스반·뮤지컬댄스, 어린이 째즈특별반, 입시반(중·고등부 실용 무용학과) 등을 개설해 운영중에 있다. 이승희 지부장이 운영하는 이곳은 단계별로 준비된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소댄스아카데미는 지난 1일 군내에 세 번째 교육관인 당진중앙제2교육관을 당진읍 부경아파트 내 상가에 신설하면서 다양한 지역의 다양한 교육생들이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로 문을 연 당진중앙제2교육관의 경우 지역주민들에게 수강료를 할인하고 있다. 현재 성인의 경우 6만원인 수강료를 5만원으로 할인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경우 7만원인 수강료를 5만원으로 할인하고 있다.
“이소댄스아카데미에는 예술고등학교 및 실용음악과에 입학하기 위해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중·고등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들과 다른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교육관을 증설하였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수업도 함께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이 지부장은 앞으로 현대무용 강사를 영입해 현대무용반을 개설하고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이소댄스아카데미에는 35명의 입시생들이 원하는 학교와 학과 등에 진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로 이 지부장을 포함한 10명의 전문 강사들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국내에서 상위권을 다투는 위너스댄스스쿨의 경유광 강사를 영입해 함께 활동해나갈 계획이다. 이 지부장은 고향이 당진인 경 강사와 인연이 닿아 활동을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
“학생들은 땀 흘려 노력해 지도자의 꿈, 진학의 꿈 등 자신만의 결실을 맺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을 보고 있자면 작은 가르침 하나라도 헛되게 하고 싶지 않아요. 배우고 가르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주고 싶습니다. 더 좋은 강사진과 프로그램, 교육에 대한 열정을 갖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소댄스아카데미(신하희·당진고1, 임재원·원당중3, 최민솔·원당중3)는 서울시립대 대강당에서 열린 해외 공연단 선발 대한민국 무용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다양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편 다음달 13일에 인천에서 열리는 전통무용전국대회와 같은달 28일 서울 시립대 무용학과가 주관하는 전국무용대회에 출전할 계획이다.
“춤도 이제는 문화예술분야와 생활체육분야입니다. 그만큼 각종 댄스 교육과정을 세분화된 기술교육과 이론을 토대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체계화된 실용프로그램교육을 실천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연락처:358-2737
■위치:당진중앙교육관(당진읍 신터미널 앞 중앙빌딩5층), 당진중앙제2교육관(당진읍 부경2차 아파트 상가), 송악교육관(송악읍 중흥리 세종그랑시아 아파트 상가)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